2024.04.20 (토)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시정소식

따뜻한 정으로 함께하는 추석 명절

그늘진 이웃을 배려하는 포근한 손길

광명3, 어려운 이웃에 백미 300kg 전달

광명시 광명3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7일 대한불교 조계종 청룡사에서 추석을 맞아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백미 300kg을 광명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군채)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청룡사 선정 스님은 코로나19와 경제가 어려워 모두가 힘겨운 때이지만 부처님의 자비 가운데 나눔과 행복이 충만한 사회가 되었으면 한다, “보이지 않는 곳에서 힘들게 생활하고 있는 많은 이들에게 작은 위로와 보탬이 되었으며 한다고 마음을 전했다.

 

김군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후원받은 쌀은 지역 내 소외계층 등 필요한 분들에게 잘 전하겠다, “앞으로도 관내 어려운 분들을 위해 열심히 봉사하겠다고 밝혔다.

 

안승필 광명3동장은 지역사회에 나눔과 자비를 실천온 청룡사 선정 스님께 감사드린다, “기탁해 주신 소중한 쌀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광명6, 추석맞이 대청소 실시

광명시 광명6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7일 통장협의회 및 동 직원 20여 명이 참여해 추석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날 곳곳에 쌓여 도시미관을 해쳤던 불법투기 쓰레기들을 수거하고 주택가, 이면도로 주변 및 상습 쓰레기 무단투기 지역을 청소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황원근 17통장은 앞으로도 깨끗하고 아름다운 광명6동을 만들기 위해 솔선수범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배형식 광명6동장은 바쁘신 가운데 추석맞이 대청소에 참여하신 단체원분들께 대단히 감사드린다, “이번 대청소를 통해 주민분들이 깨끗하고 따뜻한 추석 연휴를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광명7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명절 음식 나눔 행사

광명시 광명7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유상기)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난 6일과 7일 이틀간 밑반찬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 및 장애인 40가구에 추석 명절 음식을 전달했다.

 

이날 광명7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직접 담근 물김치와 소불고기, 모둠전, 나물 반찬 및 과일, 송편 등 명절 음식을 전달하고, 거동이 불편한 분들은 행복마을관리소 배달 봉사원들의 도움을 받아 각 가정에 전해드렸다.

 

유상기 광명7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우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이 정성껏 장만한 음식을 우리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나눌 수 있어 기쁘다, “올해 추석도 따뜻하고, 풍성하게 보내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주욱 광명7동장은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봉사활동에 언제나 앞장서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드린다동에서도 복지사각지대를 줄이고 나눔 문화가 확산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광명7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18년부터 매월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중증장애인 가구에 밑반찬을 나누는 봉사활동을 진행해오고 있다.

 

철산1동 주민자치회, 주민세 마을사업으로 은행나무 열매 수집망 설치

광명시 철산1동 주민자치회(회장 장석두)는 지난 7일 주민세 마을사업으로 광명북고등학교 주변 은행나무 5그루에 열매 수집망을 설치했다.

 

은행나무 열매 수집망 설치는 가을철 은행나무 열매가 노상에 떨어져 밟히고 터지면서 악취가 발생하고 도시 미관을 저해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사업으로 지난해 주민총회를 통해 주민세 마을사업으로 선정됐다.

 

장석두 철산1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사업이 청결하고 걷고 싶은 거리 유지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 진행할 주민세 마을사업과 주민총회를 잘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이수열 철산1동장은 철산1동 주민자치 활성화에 노고가 많은 주민자치 회장님과 위원님들에게 감사드린다, “깨끗하고 쾌적한 도로를 만드는 이번 사업을 통해 더 많은 주민이 주민세 마을사업에 관심을 가지고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석맞이 온누리 상품권 지원

광명시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정환)는 지난 7일 추석을 맞아 철2사랑회 후원으로 결연어르신 및 1인 청장년 20가구에 온누리 상품권 100만 원(가구당 5만 원)을 전달했다.


이정환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홀로 외롭게 지내는 주민들이 따뜻한 추석을 지내실 수 있도록 위원들이 마음을 모아 명절 선물을 준비했다, “올 추석도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철산2동 이동익 동장은 어려운 주민들이 풍요로운 명절을 보내실 수 있도록 매년 정성을 모아주셔서 감사드린다, “건강하고 행복한 추석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인 가구의 사회적 고립과 정서적 결핍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올해 결연어르신 및 1인 청장년 가구를 위해 콩나물 재배 키트를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하는 사업을 진행한 바 있다.

 

한편,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16년 출범 이래 명절 음식 나눔 및 상품권 지원 건강밥상 프로젝트 및 반찬 나눔 취약계층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홍보 취약계층 주거 환경 개선 종교시설 연계 후원 물품 지원 광명마을냉장고 관리 등 모두가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함께 하고 있다.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석 명절 대비 방역 진행

광명시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정환)는 귀성객 방문 및 이웃과 교류가 많아지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난 7일 방역을 진행했다.

 

이날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거리 방역과 함께 버스정류장, 점포 손잡이 등 사람들의 손길이 많이 닿는 곳의 소독도 함께 실시했다.

 

이정환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올여름은 해충뿐만 아니라 코로나, 침수피해 등으로 방역이 필요한 곳이 많아 더욱 적극적인 방역 활동을 진행했다, “힘든 일을 겪은 주민들이 가족들과 함께 건강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동익 철산2동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여름 내내 방역을 꾸준히 진행해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주민들이 필요한 곳에 적절한 복지가 닿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한편,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7월부터 매주 수요일 결연어르신, 취약가정, 다중시설 및 침수피해 지역을 중심으로 방역 활동을 해오고 있다.

 

철산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석맞이 이웃사랑 물품 전달

광명시 철산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재서)는 지난 7일 관내 저소득가정 40가구에 212만 원 상당의 추석맞이 이웃사랑 물품을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된 물품은 지난 5일과 6일에 열린 사랑의 나눔 바자회를 통해 마련됐다.

 

이날 철산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 위기가구 발굴에 대한 자체 교육을 실시한 후, 각 가정을 방문해 온누리 상품권(3만 원권)과 식탁김, 참기름 등을 전달했다.

 

이재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모두가 어려운 시기지만 따뜻한 추석 명절을 보내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이웃사랑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설미정 철산4동장은 관내 저소득 40가정이 추석 명절을 잘 보낼 수 있도록 도와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 “동에서도 저소득 가정을 위한 행정에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하안3동 나눔누리터, 추석맞이 명절 음식 나눔

광명시 하안3동 나눔누리터는 지난 7일 관내 중증장애인 등 취약계층 20가구에 송편·전 세트 등 추석 명절 음식을 전달했다.

 

이번 나눔 행사는 광명시 자원봉사센터의 통합활동으로, 주변의 이웃들에게

훈훈한 추석 분위기를 전달할 수 있도록 나눔누리터 위원들이 직접 명절 음식을 만들고 포장해 전달했다.

 

이미경 하안3동 나눔누리터 단장은 모두가 힘든 상황에서 맞이하는 추석이지만 따뜻한 명절 음식과 함께 즐거운 연휴를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준용 하안3동장은 평소 나눔을 통해 소외된 이웃들을 살뜰히 살펴주시는 나눔누리터 위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곳곳의 나눔 에너지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를 잘 이겨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하안3동 나눔누리터는 하안3동 행정복지센터 민원실 내 사랑의 쌀독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주 사랑의 빵나눔치킨나눔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며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고 있다.

 

소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소외계층에 총 10회의 맞춤형 원예 심리치료

광명시 소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종숙)는 지난 76일부터 97일까지 10주에 걸쳐 진행한 동 특성화 공모사업 꽃보다 예쁜우리, “함께해요, 힐링원예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사업은 원예 심리치료 프로그램으로서 암환자, 독거노인, 장애자녀돌봄가족 등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10명의 참여자가 원예 활동을 하면서 마음 건강을 회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2회에 걸쳐 직접 만든 선인장모둠화분, 화분정원을 광명장애인복지관, 소하노인종합복지관, 광명아우름(미혼모시설), 하안종합사회복지관에 전달하며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를 구현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원예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함께 웃고 우는 시간 속에 마음의 치유가 되었다, “이웃에게 전달한 원예작품과 위로의 편지는 스스로에게도 힐링의 시간이 되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종숙 소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10회 동안 이어진 활동에 성실하게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원예 심리치료 활동이 대상자들에게 삶의 위로와 희망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숙자 소하1동장은 마음 건강을 위해 좋은 프로그램을 지원해 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드린다, “앞으로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다양한 지역사회 자원을 연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소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들을 위한 추석 송편 나눔

광명시 소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종숙)는 지난 7일 추석을 맞아 관내 임대아파트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에게 추석 송편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소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휴먼시아 1단지, 4단지, 6단지, 신촌휴먼시아 2단지 경로당을 방문해 송편을 전달하고 안부를 살피며 어르신들과 따뜻한 정을 나눴다.

 

박종숙 소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송편을 전달받으신 어르신들 모두 건강하고 풍성한 추석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숙자 소하1동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항상 앞장서는 소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드린다, “코로나19와 집중호우 등으로 어려운 지금 이번 행사가 작은 나눔이지만 어르신들에게 훈훈한 온정이 전달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소하1동 나눔누리터, ‘추석 명절 음식 전() 나눔행사

광명시 소하1동 나눔누리터(단장 박순자)는 지난 7일 소하1동 장애인, 독거노인, 한부모가족 등 지역 내 어려운 이웃 20가구에 추석 명절 음식 전()을 나눠주는 행사를 가졌다.

 

소하1동 나눔누리터 단원들은 자녀나 친인척 등이 없거나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자녀가 찾아오지 못해 외로운 명절을 지내게 될 독거노인, 저소득 가정 등에 직접 정성스럽게 만든 전을 전달하며 살갑고 따뜻하게 위로했다.

 

박순자 나눔누리터 단장은 외로운 명절을 보내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숙자 소하1동장은 지역사회 봉사에 앞장서는 나눔누리터 단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따뜻하고 이웃의 정이 넘치는 마을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소하1동 나눔누리터는 지난 2013년 개소 이래 관내 초··고 및 유관 단체와 연계하며 다양화되는 주민들의 자원봉사 욕구에 맞춰 수요자에게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원스톱 서비스로 지원하고 있으며, 어려운 이웃을 위한 명절 지원 사업을 추진하는 등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소하1동 적십자봉사회, ‘입맛 돋우는 배추김치 담그기행사

광명시 소하1동 적십자봉사회(회장 최명숙)는 지난 7일 배추김치를 직접 담가 지역 내 홀몸 어르신과 한부모가정, 장애인가정 등 저소득 취약계층 30가구에 전달했다.

 

이날 적십자봉사회 회장을 비롯한 회원 18명은 이른 아침부터 재료 손질을 시작으로 배추김치를 정성껏 만들어 가가호호 직접 방문해 안부를 물으며 김치를 전달했다.

 

김치를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명절을 맞아 모두 들뜬 분위기 속에서 평소 이웃들 간의 왕래가 적어 외로웠는데 이렇게 정성스럽게 담근 김치를 줘서 식사를 맛있게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최명숙 적십자봉사회 회장은 "우리 민족 고유 명절인 추석을 맞아 직접 담근 김치를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하며 따뜻한 정을 나눴다", "앞으로도 주변 어르신들이 소외감을 느끼지 않고 이웃의 정을 느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이어갈 것이다"고 말했다.

 

김숙자 소하1동장은 지역사회에 소외된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는 적십자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 “더불어 사는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소하1동 적십자봉사회는 회원들의 회비와 이웃돕기 바자회 성금 등으로 2002년부터 19년째 김치나눔 행사를 진행해오고 있다. 올해도 여름철인 8월을 제외하고 4월부터 오는 11월까지 나눔을 이어가고 있다.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DRW00005a5022a8.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pixel, 세로 1pixel

Photo View





시 있는 마을



동네이야기

더보기

무료 광고 요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