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5 (토)

  • 흐림동두천 7.5℃
기상청 제공

전시 공연 행사안내

새마을교통봉사대, “안전한 대한민국 만들기 실천결의 및 제29회 탄소중립 실천결의대회”

광명시새마을회(장용성 회장)는 새마을교통봉사대(장영광 대장) 주최으로 2022.10.02.() 09시부터 노온정수장 다목적운동장에서 경기도 17개 시, 군 교통봉사지대가 참석한 가운데 교통사고 없는 안전한 대한민국 만들기 실천결의 및 제29회 탄소중립 실천결의대회를 진행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박승원 시장, 안성환 시의장, 양기대 국회의원 및 시의원들과 광명새마을금고 윤재진 이사장, 경기도새마을회 송재필 회장, 광명시새마을회 장용성 회장과 김효숙 총무이사, 새마을협의회 김맹수 회장, 새마을부녀회 장홍자 회장, 전직새마을회 이영회 부회장 등 많은 내빈들이 참석하여 환영사와 축사 및 격려사를 전하여 행사 자리가 더욱 빛났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공공, 공감, 공정의 가치로 함께 잘 사는 지속가능발전도시인 광명시에 오신 걸 환영하며 무사히 행사를 마치고 광명시의 행복한 기운 받아서 귀가하시길 바란다라도 하였다.

 

장영광 광명시새마을교통봉사대장은 경기도 17개 시,군 교통봉사대가족들이 많이 참석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이번 행사로 우리 새마을회원 및 교통봉사대 대원들이 앞으로 더욱더 교통사고 예방과 탄소중립 실천에 앞장서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라고 하였다.

 

한편 이날 행사에 앞에 경기도 17개 시,군 새마을교통봉사대 대원 약 300여 명이 광명시 밤일 마을사거리 일대에서 정지선 지키기와 신호 지키기 등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하여 광명시의 교통사고예방에도 큰 도움을 주었다


Photo View

1 / 5




시 있는 마을



동네이야기

더보기
“반려식물지도사1급 양성과정” 참여자 모집
재)광명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승원)는 최근 반려식물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식물에 대한 이해와 관리 능력을 갖춘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을 위해 제6기 광명자원봉사대학 ‘반려식물지도사1급’ 양성과정(이하 양성과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센터는 4월 4일부터 4월 18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하며, 양성과정은 5월 9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6월 26일까지 매주 목요일 10:00~12:00까지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자원봉사교육, 반려식물지도사의 역할, 식물의 병해충 관리법, 실내 식물의 종류별 관리방법, 자원봉사실습, 수료식 등 총 8회차로 진행될 예정이다. 양성과정 수료자는 ‘제6기 광명자원봉사대학봉사단’ 에 소속되어,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시설과 홀몸 어르신 등 정서 취약계층을 위한 반려식물 관리를 통해 시민들의 정서적 안정 및 탄소중립 실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영준 센터장은 “센터는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광명자원봉사대학을 운영하며 전문 자원봉사자를 양성하고 있다.”며, “반려식물에 관심이 있고 반려식물 관리 전문 자원봉사활동으로 지속적으로 참여할 광명시민 및 자원봉사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본 양성과정은 무료로 진행되나 자격증 발급을 원

무료 광고 요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