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정환)는 지난 7일 광명마을냉장고와 멀리 떨어져 있는 주민들을 위해 이동마을냉장고를 설치해 반찬나눔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을 위해 ‘광명마을냉장고 반찬만들기 사업’과 연계하는 한편, 지역사회보장 협의체와 업무협약을 맺은 새마을부녀회와 관내 가게 및 기관 14개소의 후원으로 준비된 반찬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옥길시민주말농장에서 직접 수확한 갓으로 담근 갓김치 등을 마련했다.
이정환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매주 1회 이상 광명마을냉장고에 후원을 해주시는 반찬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이 준비한 정성스러운 음식을 냉장고 이용이 어려운 주민들에게 전달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들을 위해 봉사하겠다”고 말했다.
이동익 철산2동장은 “협의체 위원님들의 세심한 관심으로 광명마을냉장고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주민분들에게 나눔의 기회를 마련할 수 있게 되었다”며, “매번 주민들의 입장에서 생각해 주시는 협의체 위원님들과 어려운 시기임에도 꾸준히 이웃을 위해 나눔활동을 펼치는 협약기관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16년 출범 이래 ▲명절 음식 나눔 및 상품권 지원 ▲건강밥상 프로젝트 및 반찬 나눔 ▲취약계층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홍보 ▲취약계층 주거 환경 개선 ▲종교시설 연계 후원 물품 지원 ▲광명마을냉장고 관리 등 모두가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함께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