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9 (월)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복지

철산종합사회복지관, 어르신들의 활기찬 여가 생활의 시작 ‘모여樂! 즐겨樂!’사업 추진

- 광명시 지원을 통한 사업 진행, 민간 문화체육시설 7개 기관과 MOU 체결
- 온·오프라인을 통해 8개 학과 1기 참여자 70명 접수, 내달 3일부터 1기 운영 시작



철산종합사회복지관(이하 철산복지관, 관장 김영선)4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광명시 어르신 문화·체육 오락(oh!)사업 모여! 즐겨!’(이하 오락사업)의 민간 문화체육시설과의 MOU 체결과 참여자들의 사전 오리엔테이션 진행으로 그 시작을 알렸다.

 

광명시의 지원을 받아 진행되는 오락사업은 1·2기 각 70명씩 총 14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올해 오락사업은 민간 문화체육시설과 연계를 통해 전문적인 문화 여가 생활의 기회를 제공하고 건전한 취미 생활을 도모하기 위해 8개 학과 골프학과 볼링학과 우쿨렐레학과 원예학과 캘리그라피학과 탁구학과 필라테스A·B학과로 구성되었다.

 

이달 15일 진행된 협약식에는 오락사업에 참여하는 6개 민간 문화체육시설의 대표가 참석하였으며, 협약을 통해 복지관과 시설이 더욱 긴밀하게 소통하며 지역 어르신들이 즐겁고 안전하게 여가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협업을 도모했다.

 

또한, 24일에는 사전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복지관 소개 및 학과 안내에 이어 한 학기 동안 각 학과를 대표해 활동해주실 대표들을 선출하는 등 참여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오락사업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철산복지관 김영선 관장은 지역 내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 생활을 위한 이와 같은 프로그램을 2년 연속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한 광명시에 감사드린다. 작년 대비 1개 학과가 추가된 만큼 많은 어르신의 참여가 기대되며, 어르신들께서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민간 문화체육시설과 복지관이 함께 더욱 노력하겠다.”며 말을 전했다.

 

한편, 철산복지관의 오락사업은 내달 3일부터 학과별로 차례로 개강하며, 7월 말 2기 참여자 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Photo View

1 / 5




시 있는 마을



동네이야기

더보기
나름청소년활동센터 광명시&야마토시 청소년국제교류
광명시청소년재단(이사장 박승원) 산하 나름청소년활동센터는 5월 17일(토) 2025년 광명시&일본 야마토시 청소년국제교류의 사전활동으로 청소년 대상 역사교육을 운영했다. 이번 활동은 방일 국제교류를 앞두고 청소년들의 올바른 역사 인식 함양과 국제교류 참여의식을 고취하고자 마련되었으며, 광복회 광명시지회 김충한 지회장이 직접 강사로 나서 일본 역사의 흐름과 한일 간 역사 인식의 중요성을 중심으로 강연을 진행했다. 김충한 지회장은 “역사는 단순한 과거의 기록이 아닌, 현재를 이해하고 미래를 열어가는 힘”이라며, “청소년들이 이번 교류를 통해 단순한 방문을 넘어 역사와 문화를 바르기 인식하고 세계시민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김충한 지회장이 청소년들의 역사 의식 제고와 국제교류 활성화를 위해 재능기부로 참여하면서 그 의미를 더했다. 나름청소년활동센터는 앞으로도 청소년방문단의 원활한 국제교류 준비를 위해 문화이해 교육, 회화교육, 교류 프로그램 기획 등 다양한 사전활동을 단계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나름청소년활동센터의 사업에 대한 안내 필요 시 ☎02-2060-1318로 문의하면 안내가 가능하며, 광명시청소년재단 나름청소년활동

무료 광고 요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