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여성가족재단 경기양성평등센터가 남성을 대상으로 양성평등 문화 확산 활동을 펼치는 ‘2023년 젠더공감 나우(NOW)’ 3기 참여자 20여 명을 4월 19일부터 5월 7일까지 모집한다.
여성가족부 지정 경기양성평등센터의 ‘젠더공감 나우’ 사업은 2019년 경기도 최초 남성 대상 성평등 교육 프로그램을 비롯해 양성평등 네트워크 형성, 젠더 감수성 제고, 현장 탐방과 문집 발간 등 다양한 활동을 했다. 지난해 2기 때는 25명이 참여했다.
2023년 젠더공감 나우 3기 모집 대상은 경기도민 또는 경기도 소재 직장․학교에 재직(재학) 중인 남성 중 양성평등 문화조성에 관심 두고 활동을 희망하는 남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경기도 정책 및 사업에 대한 양성평등 모니터링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참여 희망자는 경기도여성가족재단 누리집 공지 내 공고문을 통해 접수하거나 링크(http://bit.ly/3lqmihL)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선정심사를 거쳐 5월 중 선정 결과를 통보한다.
선발된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이 실시되며, 아카데미와 워크숍을 이수한 참여자들은 경기양성평등센터 활동참여단으로 위촉된다. 활동참여단 에게는 소정의 활동비도 지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여성가족재단 누리집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선희 경기양성평등센터장은 “젠더공감 나우 사업을 통해 경기도 내 남성들의 젠더 파트너십이 구축되길 바란다”라며 “나아가 남성이 주체가 되는 실천 활동을 통해 양성 평등한 경기도가 조성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