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종상 경기도의원이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남종섭, 용인3)이 21일(목) 경기도의회 지하 1층 중회의실1에서 개최한 「2023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올해의 의원상」 시상식에서 문화체육상임위의 올해의 의원상을 수상했다.
「올해의 의원상」은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의원 중 도민의 복리와 민생을 위해 열정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친 의원들을 독려하고, 교섭단체의 위상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된 상이다.
더불어민주당은 2020년부터 「올해의 의원상 시상식」을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은 12개 상임위원회에서 올 한해 의정활동에 두각을 보인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 각각 1명씩을 추천받아 12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각 의원별로 교섭단체 기여도, 정책제안, 행정사무감사 및 예·결산 심의 참석률, 성실성, 대안제시 능력 등을 다방면으로 평가하여 추천 기준을 정하였다.
유종상 도의원은 "앞으로도 문화와 체육이 도민들의 삶에 행복의 견인차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며 문화예술인들의 복지 욕구에 대응하고, 다양한 문화체육정책을 추진할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이날 시상식은 의원총회가 시작되기 전에 진행되었으며, 상패 수여 및 꽃다발 증정, 기념사진 촬영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