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일)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비움 채움 나눔

설맞이 나눔으로 사랑의 온기를 전하다.

광명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 맞아 취약계층 30가구에 온누리상품권 지원

 

광명시 광명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설 명절을 맞아 지난 6일 취약계층 30가구에 온누리상품권을 전달했다.

 

온누리상품권은 광명2동 행복나눔회 후원으로 마련됐으며, 광명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각 가정을 방문해 가구당 5만 원의 온누리상품권을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했다.

 

박세용 광명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에게 따뜻한 손길이 전달되길 바란다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주변을 살피고 어려운 삶에 작은 보탬이라도 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변성수 광명2동장은 관내 복지사각지대 지원을 위해 항상 노력해 주시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드린다명절에 더욱 소외감을 느낄 수 있는 취약계층을 지속적으로 살피겠다고 말했다.

 

광명5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 설맞이 사랑의 소고기 떡국 밀키트 나눔

 

광명시 광명5동 새마을 지도자협의회(회장 양명진부녀회(회장 이효분)는 설을 맞아 지난 6일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 취약계층 100가구에 사랑의 소고기 떡국 밀키트를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명절을 앞두고 더욱 소외되기 쉬운 저소득 취약계층에 따뜻한 이웃사랑을 전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이효분 광명5동 새마을부녀회 회장은 정성껏 준비한 떡국을 맛있게 드시고 설 명절을 건강하고 따뜻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성철 광명5동장은 이웃을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으로 떡국 밀키트를 준비해 주신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에 감사드린다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주변을 세심하게 살피고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광명7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맞이 사랑나눔 실천으로 지역사회에 온기 전달


광명시 광명7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설을 맞아 지난 6일 관내 9개 경로당과 취약계층 40가구에 양곡과 명절 음식을 전달하며 사랑 나눔을 실천했다.

 

광명7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새해를 응원하는 의미로 관내 경로당 9개소에 쌀 20kg 2포씩 총 360kg를 지원했다. 또한 독거어르신 등 관내 취약계층 40가구에 정성을 담은 설 명절 음식을 전했다.

 

유상기 광명7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이번 설맞이 나눔으로 관내 어르신들과 어려운 이웃들이 즐거운 명절을 보내기를 바란다올해도 적극적으로 나눔을 실천해 더불어 사는 마을공동체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문광호 광명7동장은 한결같은 마음으로 소외된 이웃을 위해 열심히 봉사해 주시는 광명7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하다동에서도 어려운 이웃을 돌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철산1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 설맞이 사랑의 떡국떡 나눔 행사 진행

 

광명시 철산1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는 설 명절을 맞아 지난 6사랑의 떡국떡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철산1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 회원들은 떡국떡 꾸러미를 포장해 관내 취약계층 50가구에 전달했다.

 

박현자 철산1동 새마을부녀회장은 떡국떡을 나누며 소외된 이웃들을 돌아보고 온정을 나눌 수 있어 마음이 따뜻해졌다설 명절을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혜진 철산1동장은 소외된 이웃을 위한 떡국떡 나눔 행사를 준비해 주신 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앞으로도 나눔 문화가 확산되어 복지사각지대가 해소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철산1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는 매년 명절 음식 나눔 등을 통해 지역사회 복지를 위하여 활동해 왔으며, 밑반찬 지원과 자율방재단 방역 활동 등 다양한 봉사 활동을 통하여 지역사회에 힘이 되고 있다.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맞이 떡국떡과 만두 꾸러미 전달

 

광명시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6일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취약계층 150가구에 떡국떡과 만두로 구성된 꾸러미를 전달했다.

 

광명시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12년부터 매년 설 명절 음식 나눔을 진행해 오고 있으며, 거동이 불편하신 분들에게는 직접 집으로 배달해 안부를 확인하고 있다.

 

떡국떡 꾸러미를 지원받은 어르신은 이렇게 떡국떡과 만두를 챙겨주셔서 매년 너무 잘 먹고 있다집까지 방문해 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모두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정환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떡국떡 나눔으로 올해의 첫 사업을 시작했다어려운 이웃들이 올 한해도 건강하고 따뜻하게 지낼 수 있도록 꾸준히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16년 출범 이래 명절 음식 및 상품권 나눔, 건강밥상 프로젝트 및 반찬 나눔, 삼계탕 대접, 주거 취약계층 골목 방역, 취약계층 난방시설 안전 점검 및 난방비 지원, 종교시설 연계 후원물품 지원,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캠페인, 광명마을냉장고 관리 등 모두가 행복한 마을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함께 하고 있다.

 

철산2, 광명새마을금고 사랑의 좀도리운동으로 백미 지원받아 한부모가정에 전달

 

광명시 철산2동 행정복지센터는 설 명절을 맞아 지난 6일 광명새마을금고 사랑의 좀도리 운동을 통해 백미 130kg를 지원받아 저소득 한부모가정 9가구에 전달했다.

 

광명새마을금고 사랑의 좀도리 운동은 전통적인 십시일반의 정신을 되살려 어려운 이웃을 돕자는 사랑 나눔 실천 운동으로, 1998년 외환위기 이후 이어져 오고 있다.

 

임대진 광명새마을금고 철산지점장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따뜻한 위로와 힘이 되길 바란다풍요롭고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정환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꾸준히 나눔 활동을 펼치는 광명새마을금고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보내주신 따뜻한 마음을 주민분들께 잘 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새마을금고는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2021년 광명마을냉장고 후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속적으로 나눔을 이어가고 있다.

 

하안1동 새마을부녀회, 설맞이 사랑나눔 김세트 전달

 

광명시 하안1동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6일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취약계층 70가구에 김 세트(100만 원 상당)를 전달하며 훈훈한 정을 나누는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구미숙 하안1동 새마을부녀회장은 우리의 작은 정성이 전달되어 도움이 필요한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하안1동 복지돌봄팀 관계자는 매년 정이 넘치는 하안1동을 만들어 가는 데 앞장서는 새마을부녀회에 감사드린다어려운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고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잘 전하겠다고 전했다.

 

하안1동 새마을부녀회는 매년 어버이날 불고기, 삼계탕, 고추장, 김치 등을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들과 나누며 온정을 전하고 있다.

 

하안1동 자율방재단, 취약계층 80가구에 설맞이 떡국떡 나눔

 

광명시 하안1동 자율방재단은 설 명절을 맞아 7일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 희망나기운동사업(이하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에 떡국떡 80박스를 기탁했다.

 

떡국떡은 소외된 이웃 8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백덕의 하안1동 자율방재단 대표는 설 명절을 앞두고 생활이 어려운 이웃들과 정을 나눌 수 있어 기쁘다설맞이 성품이 작지만 따뜻한 위로와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상구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장은 매년 하안1동 자율방재단에서 설 명절을 맞이하여 귀한 떡국떡을 전해주셔서 큰 힘이 된다꼭 필요한 이웃들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하안1동 자율방재단은 매년 설·추석에 취약계층 이웃 나눔을 실천하고, 농촌일손돕기를 하는 등 따뜻한 정이 넘치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하안4동 새마을부녀회, 이웃돕기 기금 마련을 위한 설맞이 떡국떡 판매 행사 진행

 

광명시 하안4동 새마을부녀회는 7일 하안동 주공10단지 상가 앞에서 이웃돕기 기금 마련을 위한 설맞이 떡국떡 판매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은 좋은 품질의 광천김, 떡국떡, 가래떡 등을 주민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했다.

 

이경숙 하안4동 새마을부녀회 회장은 매년 명절 함께 봉사해 주시는 부녀회원들에게 항상 고맙고 감사하다판매 수익은 지역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는 곳에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이민정 하안4동장은 이웃을 위해 온정의 손길을 내밀어 주시는 새마을부녀회에 감사드린다앞으로도 정과 나눔의 실천으로 모두가 행복한 하안4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전했다.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하안4동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대하여 주민분들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원사업들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소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 명절 맞아 독거 어르신 60가구에 떡국떡꾸러미와 따뜻한 한끼 지원

 

광명시 소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설 명절을 맞아 지난 6일 관내 독거어르신 60가구를 대상으로 행복한 설맞이 떡국떡 나눔한끼나눔 찬찬찬외식 지원사업을 진행했다.

 

이날 소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상상초월’, ‘광명동굴삼계탕’, ‘명성참숯갈비’, ‘마을회관4개 외식업체의 후원으로 한끼 식사를 대접하고 떡국떡, 사골, 김 등 음식꾸러미를 전달했다.

 

박희만 소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매월 꾸준히 정성스러운 한끼를 대접해 주시는 외식업체에 감사드린다외롭고 소외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명절을 앞두고 어르신들과 음식과 온정을 나눌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종한 소하2동 동장은 이웃사랑을 실천해 주시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드린다설 명절을 맞아 소외되었거나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 없는지 잘 살피겠다고 전했다.

Photo View





시 있는 마을



동네이야기

더보기

무료 광고 요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