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4 (금)

  • 맑음동두천 11.1℃
기상청 제공

비움 채움 나눔

기아 일반직 노동자회 소하지회, ‘2024 희망이웃 기부릴레이’ 참여

희망성품 여주 쌀 10kg 25포 전달

1021(), 기아 일반직 노동자회 소하지회(의장 조순행)는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상재) 광명희망나기운동사업(이하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에 희망성품 여주 쌀 10kg 25포를 전달했다.

 

기아 일반직 노동자회 소하지회에서 전달한 쌀은 기아 일반직 노동자회 소하지회 회원들이 성금을 모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한끼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기아 일반직 노동자회 소하지회 조순행 의장, 이홍주 조직실장, 원혜영 여성실장, 소하노인종합복지관 서은경 관장,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 한상구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기아 일반직 노동자회 소하지회 조순행 의장은 경제가 어려워 모두가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이때 회원들과 함께 따뜻한 한끼를 선물하고 싶어 마음을 모아 전해드리게 됐다잘 전달되어 내일을 살아갈 수 있는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소하노인종합복지관 서은경 관장은 물가와 공과금이 많이 올라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많아졌는데 쌀을 전해주셔서 큰 도움이 될 것 같다소하노인종합복지관도 지역복지를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 한상구 본부장은 따뜻한 마음을 모아 이웃을 위해 전해주신 기아 일반직 노동자회 소하지회 조순행 의장님과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전해주신 쌀이 꼭 필요한 분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아 일반직 노동자회 소하지회에서 전해준 쌀은 복지사각지대 저소득 노인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Photo View

1 / 5




시 있는 마을



동네이야기

더보기
“반려식물지도사1급 양성과정” 참여자 모집
재)광명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승원)는 최근 반려식물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식물에 대한 이해와 관리 능력을 갖춘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을 위해 제6기 광명자원봉사대학 ‘반려식물지도사1급’ 양성과정(이하 양성과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센터는 4월 4일부터 4월 18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하며, 양성과정은 5월 9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6월 26일까지 매주 목요일 10:00~12:00까지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자원봉사교육, 반려식물지도사의 역할, 식물의 병해충 관리법, 실내 식물의 종류별 관리방법, 자원봉사실습, 수료식 등 총 8회차로 진행될 예정이다. 양성과정 수료자는 ‘제6기 광명자원봉사대학봉사단’ 에 소속되어,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시설과 홀몸 어르신 등 정서 취약계층을 위한 반려식물 관리를 통해 시민들의 정서적 안정 및 탄소중립 실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영준 센터장은 “센터는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광명자원봉사대학을 운영하며 전문 자원봉사자를 양성하고 있다.”며, “반려식물에 관심이 있고 반려식물 관리 전문 자원봉사활동으로 지속적으로 참여할 광명시민 및 자원봉사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본 양성과정은 무료로 진행되나 자격증 발급을 원

무료 광고 요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