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경찰서 녹색어머니회, ‘2024 희망이웃 기부릴레이’ 참여
희망성금 100만원 전달
10월 22일(화), 광명경찰서 녹색어머니회(회장 정진희)는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상재) 광명희망나기운동사업(이하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에 희망성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광명경찰서 녹색어머니회는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의 든든한 희망파트너로서 매년 청나비 ‘청소년 나눔으로 비상하라’ 사업에 함께하며, 이웃들을 위한 일일찻집 행사를 통해 모인 수익금을 전달하고 있다.
전달식에는 광명시 박승원 시장, 광명경찰서 녹색어머니회 정진희 회장, 김태희 부회장, 최희경 총무, 김나래 부총무, 문은미 감사,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 한상구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광명시 박승원 시장은 “우리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해주시는 광명경찰서 녹색어머니회에서 올해 초 나눔을 전해주셨는데 일일찻집 행사 수익금을 전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나눔을 전해주신만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형근 일일명예시장은 “오늘 일일명예시장으로 활동하면서 다양한 곳에서 이렇게 선한 영향력을 전해주시는 것을 알게 되어 뜻 깊다”며 “아이들을 생각하는 마음에 이웃들을 생각하는 마음까지 더해져 마음이 풍족해지는 것 같다”고 전했다.
광명경찰서 녹색어머니회 정진희 회장은 “녹색어머니회가 이웃들을 위한 마음을 모으기 위해 하나되어 행사를 준비하고 즐겁게 진행하여 모인 수익금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광명경찰서 녹색어머니회는 이웃들을 다양한 활동으로 찾아뵙겠다”고 말했다.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 한상구 본부장은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의 든든한 희망파트너로서 나눔에 동참해주시는 광명경찰서 녹색어머니회 정진희 회장님과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전해주신 나눔에 따뜻함이 더해져 전달받는 분들이 올 겨울 따뜻해질 거 같다”고 밝혔다.
광명경찰서 녹색어머니회에서 전달받은 성금은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를 통해 복지사각지대 저소득 가정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아방데코, ‘2024 희망이웃 기부릴레이’ 참여
2024 희망이웃 광명희망나눔축제 수익금 300만원 전달
10월 22일(화), 아방데코(대표 엄원당)는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상재) 광명희망나기운동사업(이하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에 2024 희망이웃 광명희망나눔축제 수익금 300만원을 전달했다.
아방데코는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의 든든한 희망파트너로서 매년 이웃들을 위한 나눔에 앞장서서 동참하고 있다. 자사의 좋은 제품을 이웃들을 위해 전달하거나 이웃돕기 기금, 복지사각지대 저소득 가정 난방비 지원을 위한 광명희망나눔축제에 매년 참여하여 모인 수익금을 전하며 선한 영향력을 지역사회에 펼치고 있다.
전달식에는 광명시 박승원 시장, 전형근 일일명예시장, 아방데코 엄찬 이사, 조규현 공장장, 박기숙, 고경서 사원,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 한상구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광명시 박승원 시장은 “따뜻한 나눔을 전해주시기 위해 노력해주신 아방데코 엄찬 이사님과 공장장님, 직원분들을 뵙게 되어 기분이 좋다”며 “이웃을 사랑하는 마음을 실천해주신만큼 남은 한해도 좋은 일만 가득하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전형근 일일명예시장은 “아방데코는 항상 많이 들어왔었는데 이렇게 사회공헌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시는 것을 오늘 알게 되었다”며 “날씨가 추워지고 있는 이때 전달받으시는 분들에게 큰 힘이 될 것 같다”고 밝혔다.
아방데코 엄찬 이사는 “가족들과 함께 사업을 운영하고, 나눔에 동참하고 있는데 아직까지도 우리가 모르는 곳에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을 이웃들을 위해 더욱 열심히 활동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아방데코는 광명시 전역에 포근하고 따뜻한 나눔을 전하는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 한상구 본부장은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를 통해 광명시 전역으로 선한 영향력을 펼치며 나눔을 전해주시는 아방데코 엄원당 대표님, 엄찬 이사님과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아방데코의 마음을 담아 전해주신 성금은 추운 겨울을 이겨낼 수 있도록 잘 전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아방데코에서 전달받은 성금은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를 통해 복지사각지대 저소득 가정 난방비 지원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예비사회적기업 커피노마드(주), ‘2024 희망이웃 기부릴레이’ 참여
희망성금 1,319,940원 전달
10월 22일(화), 커피노마드(주)(대표 오용석)는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상재) 광명희망나기운동사업(이하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에 희망성금 1,319,940원을 전달했다.
예비사회적기업 커피노마드(주)는 광명시 예비사회적기업으로서 공정무역을 통한 해외 생산지와 지역을 연결하여 가치가 담긴 제품을 만들고 있으며, 지역사회 일자리 제공,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전하고 있다.
전달식에는 광명시 박승원 시장, 전형근 일일명예시장, 커피노마드(주) 오용석 대표, 사회적경제과 김경희 과장, 사회적경제센터 박미정 센터장,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 한상구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광명시 박승원 시장은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며 활동해주시는 오용석 대표님과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며 “경제가 어려운 시기이지만 앞으로도 지역사회에서 많은 활동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전형근 일일명예시장은 “광명시 곳곳에서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나눔이 전해지고 있는 것을 이 자리를 통해 알게 됐다”며 “일일명예시장으로서 많은 것을 배우고 자리로 돌아갔을 때 이웃들과 함께 살아갈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고 실천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커피노마드(주) 오용석 대표는 “모두가 함께 살아가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하면서 여기까지 달려왔지만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싶다”며 “이번에 전해드린 성금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이웃들에게 잘 전달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 한상구 본부장은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며 소중한 나눔을 전해주신 커피노마드(주) 오용석 대표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전해주신 마음이 이웃들에게 밝은 내일을 맞이할 큰 힘을 주신 것 같다”고 전했다.
커피노마드(주)에서 전달받은 성금은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를 통해 복지사각지대 저소득 가정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2024 광명동굴 상생장터 기업들, ‘2024 희망이웃 기부릴레이’ 참여
2024 광명동굴 상생장터 참여기업들 수익금 130만원 전달
10월 22일(화), 2024 광명동굴 상생장터 기업들은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상재) 광명희망나기운동사업(이하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에 수익금 130만원을 전달했다.
2024 광명동굴 상생장터는 광명도시공사와 광명사회적경제사회적협동조합의 업무협약을 통한 상호협력으로 조성된 장터로 우수 판매업체들이 참여해 먹거리와 친환경 제품을 판매하여 모인 수익금을 이웃들을 위해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광명시 박승원 시장, 전형근 일일명예시장, 우리농수산영농협동조합 박성덕 대표, 꿈꾸는솜사탕 정영아 대표, (주)미앤드 서혜원 대표, (주)비유 윤여진 대표, 사회적경제과 김경희 과장, 사회적경제센터 박미정 센터장,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 한상구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광명시 박승원 시장은 “광명도시공사와 상호협력하여 시민들에게 우리 먹거리와 탄소중립을 위한 친환경 제품을 알리며 활동해주시며 모인 수익금을 전해주셔서 뜻 깊은 자리가 된 것 같다”며 “경제가 어려운 시기 나눔을 전해주신만큼 하시는 일들이 승승장구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형근 일일명예시장은 “일일명예시장으로서 하루를 보내게 됐는데 지역사회 이웃들을 위한 나눔 전달식에 참석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며 “여기 계신 분들의 따뜻한 마음이 골고루 전달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우리농수산영농협동조합 박성덕 대표는 “많은 대표님들과 함께 뜻 깊은 행사를 진행하여 모인 수익금을 이웃들을 위해 전해드릴 수 있어 기쁘다”며 전했다.
꿈꾸는솜사탕 정영아 대표는 “광명동굴 빛의 광장에서 장터를 진행하며 많은 분들과 소통하며 앞으로의 비전에 대해 고민하고 계획하게 됐고, 마지막으로 어려운 분들에게 도움이 드릴 수 있어 뿌듯하다”고 말했다.
(주)미앤드 서혜원 대표는 “평소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를 통해 다양한 기부와 행사 참여 등으로 이웃들에게 응원을 전해드리고 있었는데 이렇게 함께 활동한 대표님들과 기부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다”고 밝혔다.
(주)비유 윤여진 대표는 “상생장터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할 수 있어 기뻤고, 여러 가지 이유들로 모두가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지만 전해드린 성금이 큰 힘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 한상구 본부장은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를 통해 모두가 함께 이웃들과 상생, 화합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전해주신 대표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전해주신 성금은 꼭 필요한 분들에게 전달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4 광명동굴 상생장터 수익금은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를 통해 복지사각지대 저소득 가정에게 전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