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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광명도시공사,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동참

광명도시공사(사장 서일동)는 저출생과 고령화로 인한 인구감소문제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고자 27()‘인구문제 인식개선을 위한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으로 운영하며, ‘아이는 행복하고 청년은 희망을 키우며 노인은 보람있는 대한민국이 되도록이라는 선언문을 바탕으로 정부 부처 및 공공기관 등이 참여하고 있다.

 

 

본 캠페인은 이기일 보건복지부 제1차관을 시작으로 캠페인 인증 사진 홍보 이후 2개 기관을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광명도시공사는 포천도시공사의 지목을 받아 릴레이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었다. 공사는 릴레이 캠페인을 이어갈 다음 기관으로 안산도시공사와 부천도시공사를 지목했다.

 

 

공사 서일동 사장은 저출생·고령화로 인구문제가 주요 화두로 떠오르는 현 시기에 이번 캠페인이 인구문제 인식개선 해결을 위한 초석이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적극 협력하여 인구문제 해결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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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명시1인가구지원센터-마음e음 안전기획단, 민관 협력으로 1인가구 안전망 강화
광명시(시장 박승원) 1인가구지원센터는 4일, 2025년 상반기 동안 ‘마음e음 안전기획단’ 운영을 통해 1인가구의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마음e음 안전기획단은 2023년부터 시작된 민·관 협력 네트워크로, 고시원 원장과 지역 활동가들이 참여하여 고립 위험 1인가구의 생활 환경을 살피고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상반기에는 분기별 운영회의와 안전 캠페인을 각각 1회씩 진행하며, 총 29명의 위원이 참여해 지역 내 1인가구 사례 공유와 고시원 거주자의 생활환경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캠페인 활동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안전망 확대를 위한 온·오프라인 홍보 활동과 협력 방안을 모색하며 활발히 활동하였다. 또한, 안전기획단은 고시원 거주 1인가구를 위해 다양한 후원 자원 연계에도 힘썼다. 1분기에는 설 명절 라면과 사랑나눔박스, 세제 총 74박스를 시작으로 대한적십자사 광명시지부와의 협약을 통해 황금도시락 지역화폐 지원, 갈비탕 지원 등 일상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물품을 전달했다. 이어 2분기에는 온누리상품권 10만원권 지원, 쌀·밑반찬·삼계탕 등 봉사 단체 연계를 통한 먹거리 지원과 광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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