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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정소식

광명동굴, 대한민국 최초 전국 국산 와인 페스티벌 성황

-‘광명동굴 최고 와인대상에 여포의 꿈 화이트’(충북 영동) 와인 선정

- 전국 10개 와인 생산 지자체장 모여 국산 와인 산업 발전 논의

- 국산 와인 100여 종 및 지역 특산품 체험, 판매

 

 

국내 최초로 전국 국산 와인이 집결해 821일부터 사흘 동안 열린 2015 광명동굴 대한민국 와인 페스티벌이 국산 와인 산업의 활로를 모색하며 성황리에 치러졌다.

 

광명동굴 와인 페스티벌은 광명시(시장 양기대)10여개 업무협약 시장군수 그리고 와인생산자단체와 함께 국내 와인산업의 활성화와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축제의 장이 됐으며

 

전국 18개 시·군에서 생산되는 100여 종의 국산 와인과, 광명시와 협약을 맺고 있는 10개 시·군 특산물이 선보여 광명동굴을 찾은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번 축제에서는 특히 전문가그룹 등 40여 명이 참석해 대한민국 최고 와인을 선정하는 와인 품평회국내 와인의 생산과 판매전략을 주제로 한 와인 세미나가 열려 국산 와인 산업 활성화에 큰 기대를 모았다.

 

62개 와인 제품이 경합한 이번 품평회에서 영예의 광명동굴 최고 와인 마루상(대상)여포의 꿈 화이트와인(충북 영동)이 차지했다. 가온누리상(금상)은 전문가 부문 고도리 화이트’(경북 영천), 일반인 부문 샤토미소 로제’(충북 영동) 와인이, 라온하제상(은상)은 전문가 부문 오미로제 프리미어’(경북 문경)와 일반인 부문 컨츄리캠벨 스위트’(충북 영동), ‘레이디벅’(경북 영천) 와인이 각각 수상했다.

 

마루가장 높은 곳, 으뜸’, ‘가온누리세상의 중심이 되라’, ‘라온하제즐거운 내일을 기대라는 뜻을 가진 순수한 우리말이다.

 

23일 열린 시상식 축사에서 양기대 시장은 과거에는 와인을 각자 산지에서 팔았기 때문에 서로 비교되지 않았지만 이제는 한데 모여 판매하는 만큼 무한경쟁 하는 시기가 되었다경쟁하는 가운데 서로 슬기롭게 협력 화합하면서 품질 좋은 와인을 생산해 달라고 당부했다.

 

양기대 시장은 이어 지난 석 달 남짓 짧은 기간에 광명동굴에서 2만여 병이 팔린 만큼 올해 안에 4만 병, 내년에는 10만 병 이상 팔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1일 열린 와인페스티벌 개막식에는 양기대 시장을 비롯, 김성기 가평군수, 황정수 무주군수, 김종규 부안군수, 김양호 삼척시장, 제종길 안산시장, 김영석 영천시장, 김생기 정읍시장, 노승락 홍천군수, 안효영 문경시 부시장, 정사환 영동군 부군수 등 자치단체장들과 김준철 한국와인협회장이 함께 마루주 만들기행사를 갖고 화합과 협력, 상생을 다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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