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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정소식

지역경제 온기 더한다… 광명시 로컬브랜드‘굿모닝광명’시장 진출 눈앞



 

- 7개 기업 참여해 지역 특색 담은 굿모닝광명선물세트 3종 출시

- 광명동굴 기념품숍 입점, 고향사랑기부제 상품화 등 공동 마케팅·우선구매 지원

- 박승원 광명시장 로컬브랜드는 지역경제 선순환의 출발점

 

광명시(시장 박승원) 로컬브랜드 굿모닝광명이 지역기업과 손잡고 지역경제에 온기를 더한다.

 

시는 8일 오후 인생플러스센터에서 지역기업 7개사와 로컬브랜드 굿모닝광명공동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광명시가 자체 개발한 로컬브랜드 굿모닝광명으로 지역 고유의 가치를 담은 제품의 경쟁력을 높이고, 지역 내 소비를 촉진해 지속가능한 지역경제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마련했다.

 

협약에는 ▲㈜미앤드 ▲㈜위미에르 ▲㈜씽크애드 커피노마드㈜ ▲조선클럽㈜ ▲㈜에르비떼 ▲㈜저스트바이브 등 7개 기업이 참여했다.

 

이들은 굿모닝광명브랜드 기준에 따라 선물세트 상품을 개발하고 공동 마케팅, 유통 협력, 공공기관 우선구매 확대 등 다양한 방면에서 광명시와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시는 이번 협약으로 브랜드 공동활용 기반을 마련하고 광명동굴 기념품숍 입점 고향사랑기부제 연계 상품화 유통채널 확장 등 기업들의 판로 개척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굿모닝광명은 시민과 지역기업이 함께 만든 소중한 상품에 담긴 따뜻한 마음이라며 이번 협약이 지역 안에서 소비하고 함께 성장하는 선순환 경제의 마중물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굿모닝광명선물세트 3종은 샴푸와 바디워시, 디퓨저, 파우치, 드립백 커피와 구움쿠키 등으로 구성됐으며, 현재 상품 출원을 마치고 판매 대행사 저스트바이브를 통해 유통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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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명시자원봉사센터, 나눔누리터 연합활동 아동 맞춤형 ‘따뜻한 밥상’ 나눔 진행
재)광명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승원)는 지난 1일 센터 거점인 나눔누리터(광명7동, 소하1동, 소하2동, 하안3동) 연합활동으로 돌봄 공백이 생기기 쉬운 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아동들을 위한 밑반찬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나눔은 지역 아동의 건강한 식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나눔누리터 회원들은 채움부엌(광명7동 위치)에서 조리부터 포장까지 전 과정에 직접 참여해 정성과 따뜻함을 담아 광명시드림스타트에서 추천한 아동들에게 전달했다. 이번 활동은 권역별 나눔누리터가 함께 참여한 연합 방식으로 진행되어 지역 내 협력 기반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다. 광명시자원봉사센터 박승원이사장은 “지역의 온기를 나누는데 앞장서는 나눔누리터의 헌신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의 취약계층을 위한 의미 있는 나눔 활동을 적극적으로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광명시자원봉사센터 김영준센터장은 “밑반찬 나눔은 단순한 지원을 넘어, 지역사회가 아이들을 함께 돌본다는 책임과 마음을 담은 활동”이라며, “연합활동을 통해 나눔의 범위를 넓혀갈 수 있게 하겠다.”라고 전했다. 광명시자원봉사센터는 나눔누리터와 다양한 기관과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자원봉사를 통해 서로 돕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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