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란)은 12월 11일(목) 광명역사컨벤션웨딩홀에서 “Blooming Haan, 하안의 손길로 아름답게 피우다”라는 주제로 자원봉사자, 후원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감사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매년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하는 자원봉사자, 후원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감사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2025년에도 봉사활동과 후원으로 지역사회를 따뜻한 나눔을 피워주신 손길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Blooming Haan, 하안의 손길로 아름답게 피우다”를 부제로 1부는 기념식, 2부는 식사 및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2025년 한 해 동안 28개의 봉사단체와 36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총 8,600시간 동안 봉사의 손길을 더하였고, 830명의 후원자가 후원금 208,146천원, 후원품 12,226개(환가액 83,082천원 상당)를 지원해 지역사회 복지 증진과 복지 사각지대 예방을 위해 힘썼다.
1부에서는 박승원 광명시장을 대신해 박해경 사회복지국 국장, 광명시의회 이지석 의장, 경기도의회 유종상 의원이 참석해 올해 활동한 자원봉사자, 후원자 250여 명에게 축하와 격려의 인사를 전했다. 축하 이후에는 자원봉사자, 후원자에게 표창 및 감사패를 전달하였다. △광명시장상 김매자(밝은人봉사단), 김명화(밀알예술봉사단), 문지윤(희망라이온스), 이경숙(뉴라이프키퍼), 이훈(하안13단지관리소) △시의장상 박순양(행복나눔봉사단), 홍순경(후원자) △국회의원상 김나연(하나향우회), 김영순(소하1동 나눔누리터), 노성숙(광명소방서 여성의용소방대), 최경애(대한적십자회광명시지구협의회), △감사패 유종상(경기도의회), 김세진(광명시학원연합회), 심경섭(하안13단지관리소)이 수상했다. 이어서 감사영상을 통해 한 해의 활동을 돌아보고 자원봉사자, 후원자의 나눔과 섬김의 손길 덕분에 지역사회 안에서 건강하게 생활하고 있는 주민들의 감동적인 인터뷰를 시청하며 기념식을 마무리하였다.
2부 “아름답게 꽃피운 Haan人”에서는 박시영 KBS 탤런트의 사회로 자원봉사자, 후원자들이 입장하면서 참여한 삼행시·오행시 이벤트, 미니게임 등을 통한 레크레이션 활동으로 화합의 장을 만들어 참여한 모두가 즐거운 감사 행사가 될 수 있었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 도시락 배달 봉사팀인 ⌜징검다리봉사단⌟ 장성옥 자원봉사자는 “매일매일 지역 어르신들에게 도시락을 전달할 수 있어 기쁘고 감사한데, 자원봉사자를 위해서 이런 좋은 자리를 만들어주신 하안종합사회복지관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복지관과 함께 지역안에서 어르신들을 꾸준히 섬기겠습니다.”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