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광명종합사회복지관은 2026년 2월 10일 병오년 설날을 맞이하여 경로식당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설날맞이 복나눔한마당’ 행사를 진행했다.
지역에서 주민들과 상생을 이어나가고 있는 광명제물포한의원과 광명탑치과의원의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명절 기간 상대적 고립감을 느끼기 쉬운 경로식당 및 식사배달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따뜻한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마련된 행사였다.
행사는 박시영(KBS 탤런트광명종합사회복지관 홍보대사)이 사회를 맡아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춘 유쾌하고 재치있는 진행으로 큰 웃음을 선사하여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이어 복지관 전 직원이 존경의 마음을 담아 세배와 맛있는 특식(떡국 및 모듬전 등)을 제공하여 따뜻한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였다.
경로식당을 이용하는 이순자(가명) 어르신은 “오랜만에 명절다운 명절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 함께 웃고 식사하니 가족과 함께하는 기분이었다.”라며 행사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시립광명종합사회복지관 최효정 관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취약계층 어르신들이 명절에 외로움보다는 행복감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광명종합사회복지관은 앞으로도 권역 내 어르신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