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6 (일)

  • 맑음동두천 6.5℃
기상청 제공

행정

시.도의원들, 광명초학부모들과 간담회 갖고 민원 청취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개선하도록 노력하겠다.

김영준,정대운 도의원, 한주원,박성민 시의원은 연휴가 끝난 5716시 광명초등학교(교장 최경희)에서 학부모대표들과 간담회를 갖고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소통과 대화를 나누었다.

 

이날 간담회는 오래된 구도심이라는 학교의 여건상 아이들이 교육환경이 떨어진다는 점에 공통의 인식을 갖고, 낙후된 시설과 교내 통학로 정비, 노후 된 시설 개보수 등 학교의 요청사항과 아이들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민원을 청취하며 의견을 나눴다.

 

간담회를 주관한 한주원 시의원은 간담회를 통해 학부모들과 의견을 교환하여 자녀들에게 꼭 필요한 사항을 파악하고 우선적으로 필요한 사업들을 먼저 집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우리아이들의 안전한 등하교 길과 쾌적한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부모의 마음으로 자녀를 마음 놓고 학교에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했다.

 

최경희 교장선생님은 “1970년 개교 된 역사와 전통이 있는 광명초등학교의 낙후된 시설을 개보수하여 학생들이 깨끗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 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최인혁 운영위원장은 광명초등학교는 시설이 노후화 된 곳이 많다. 학교시설은 아이들의 안전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만큼 반드시 개선 되 길 바란다고 했다.

 

정대운 도의원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광명초등학교 노후 된 교육환경 등 현안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필요한 예산을 확보하여 추진 할 수 있도록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가 끝난 후 시,도의원들은 학교의 시설을 살펴보고 광명초등학교의 노후화된 시설에 대해서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순차적으로 개선 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약속하였다.

네티즌 의견 1

스팸방지
0/300자
  • 최인혁
    • 2019-05-11 05:42:20
    • 삭제

    일 잘하는 한주원시의원님 항상건강하시고 좋은 일만잇길바랍니다 화이팅 ~~

Photo View

1 / 5




시 있는 마을



동네이야기

더보기
“반려식물지도사1급 양성과정” 참여자 모집
재)광명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승원)는 최근 반려식물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식물에 대한 이해와 관리 능력을 갖춘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을 위해 제6기 광명자원봉사대학 ‘반려식물지도사1급’ 양성과정(이하 양성과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센터는 4월 4일부터 4월 18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하며, 양성과정은 5월 9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6월 26일까지 매주 목요일 10:00~12:00까지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자원봉사교육, 반려식물지도사의 역할, 식물의 병해충 관리법, 실내 식물의 종류별 관리방법, 자원봉사실습, 수료식 등 총 8회차로 진행될 예정이다. 양성과정 수료자는 ‘제6기 광명자원봉사대학봉사단’ 에 소속되어,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시설과 홀몸 어르신 등 정서 취약계층을 위한 반려식물 관리를 통해 시민들의 정서적 안정 및 탄소중립 실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영준 센터장은 “센터는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광명자원봉사대학을 운영하며 전문 자원봉사자를 양성하고 있다.”며, “반려식물에 관심이 있고 반려식물 관리 전문 자원봉사활동으로 지속적으로 참여할 광명시민 및 자원봉사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본 양성과정은 무료로 진행되나 자격증 발급을 원

무료 광고 요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