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9 (화)

  • 맑음동두천 4.5℃
기상청 제공

비움 채움 나눔

광명7동 겨울왕국으로 무더위 탈출!!

관내 공동생활가정과 저소득 청소년 대상 아이스뮤지컬 공연 관람

광명7동 누리복지협의체 위원장(유상기)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지난 89() 관내 공동생활가정 3개소 및 저소득 가정 청소년 35명과 함께 목동 아이스링크장을 방문 아이스뮤지컬 겨울왕국 디즈니 온 아이스공연을 관람 하였다.

 

이번 문화행사는 연일 계속되는 무더위를 잊을 수 있도록 초대형 얼음 위에서 노래와 춤을 추며 화려한 스케이팅까지 감상할 수 있는 환상적인 무대로 참여한 아이들의 호응이 뜨거웠다. 공연 후에는 맛있는 점심 식사를 함께하며 그간에 쌓였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힐링 시간을 가지며 풍부한 감수성을 키우는 기회가 되었다.

 

2017년부터 광명7동 누리복지협의체는 문화체험의 기회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저소득 청소년을 대상으로 매년 문화행사를 지원해왔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초등학생 김모양은 애니메이션으로 보던 겨울왕국을 실제로 보니 신기하고, 스케이팅 공연을 처음 봤는데 너무 멋있고 재밌었다고 하였다.

 

행사를 주관한 유상기 광명7동 누리복지협의체 위원장은 여름방학 동안 무더위에 지친 청소년들이 시원하게 다양한 문화체험을 하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 밝은 청소년으로 자라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명7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계근)에서는 지속적으로 지역 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지원 사업을 발굴하여 청소년들의 건강한 정서적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Photo View

1 / 5




시 있는 마을



동네이야기

더보기
철산종합사회복지관, 자원봉사자들과 지역을 잇는 단합대회 진행
철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영선)은 18일 해피모아자원봉사단과 함께 단합대회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지속적인 활동을 독려하는 한편, 지역공동체 자산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광명시 일대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단합대회는 광명시의 대표적인 명소를 방문하는 일정으로 구성되었다. 참여자들은 ▲광명시민체육관 ▲안터생태공원 ▲도덕산 및 출렁다리를 방문하며 자연을 만끽하고 지역사회에 대한 애정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협동 활동과 미션 수행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며 신뢰 관계를 형성하고 결속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단합대회 중 식사는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광명시 내 식당을 이용하였다. 이를 통해 지역 상권을 지원하고 지역 내 자원이 선순환될 수 있도록 하는 지역공동체 자산화 조성에 일조했다. 더불어, 광명시 노온사동 소재의 아방데코(대표 엄원당)의 지원(이불 90개)을 통해 기념품을 준비하여 지역 기업과 협력을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해피모아자원봉사단 9기 박상규 회장은 “매년 해피모아자원봉사단의 소속감 증진 등을 위해 단체활동이 진행되는데 올해의 경우 우리가 살아가는 지역의 명

무료 광고 요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