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4 (금)

  • 구름조금동두천 3.0℃
기상청 제공

시정소식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 개최

광명시는 19일 광명시민체육관에서 치매, 안심하세요! 함께 극복해요!’를 주제로 ‘2019 치매극복의 날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치매 예방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치매를 극복하기 위한 범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마련됐으며 치매안심센터 프로그램 참여 어르신과 가족, 치매극복 유공자, 시민 등 600여명이 참석했다.

 

참여자들의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로 행사가 시작됐으며 기념식에는 유공자 표창 수여에 이어 치매환자를 돌보는 경험을 담은 수기 발표를 통해 상호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박승원 광명시장, 광명시의회 의원, 관내 복지관요양병원 유관기관장 등 10여명이 치매어르신과 가족에게 희망을 전하는 메시지를 적어 나무에 매달기도 했다.

 

이어 치매안심센터 회원들의 합창공연, 광명종합사회복지관 강강술래공연, 소하노인종합사회복지관 밴드공연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여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체험부스에서는 총명침(한방침) 및 치매전문상담, 인지체험 프로그램 및 건강체조, 손마사지 등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해 시민들에게 많은 정보를 제공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치매는 치매환자와 그 가족만의 문제로 여길 것이 아니라 범국민적으로 모두가 관심과 배려의 자세를 가지고 함께 극복해나가야 한다이번 치매극복 행사를 통해 치매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치매환자와 그 가족이 지역사회에서 안전하고 행복하게 살아가는 광명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Photo View

1 / 5




시 있는 마을



동네이야기

더보기
“반려식물지도사1급 양성과정” 참여자 모집
재)광명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승원)는 최근 반려식물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식물에 대한 이해와 관리 능력을 갖춘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을 위해 제6기 광명자원봉사대학 ‘반려식물지도사1급’ 양성과정(이하 양성과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센터는 4월 4일부터 4월 18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하며, 양성과정은 5월 9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6월 26일까지 매주 목요일 10:00~12:00까지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자원봉사교육, 반려식물지도사의 역할, 식물의 병해충 관리법, 실내 식물의 종류별 관리방법, 자원봉사실습, 수료식 등 총 8회차로 진행될 예정이다. 양성과정 수료자는 ‘제6기 광명자원봉사대학봉사단’ 에 소속되어,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시설과 홀몸 어르신 등 정서 취약계층을 위한 반려식물 관리를 통해 시민들의 정서적 안정 및 탄소중립 실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영준 센터장은 “센터는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광명자원봉사대학을 운영하며 전문 자원봉사자를 양성하고 있다.”며, “반려식물에 관심이 있고 반려식물 관리 전문 자원봉사활동으로 지속적으로 참여할 광명시민 및 자원봉사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본 양성과정은 무료로 진행되나 자격증 발급을 원

무료 광고 요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