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5 (월)

  • 맑음동두천 26.0℃
기상청 제공

시정소식

박승원 시장, 국민건강보험공단 광명지사 일일 명예지사장 위촉

박승원 시장이 금일 국민건강보험공단 광명지사(지사장 조해곤) 일일명예지사장에 위촉되어 현장 분위기를 체험하고 직원 및 내방 고객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해곤 지사장은 공단 주요현안인 건강보험 보장성강화 정책, 치매국가책임제, 4년 연속 정부경영평가 우수기관(A등급)달성, 고객만족도 3년연속 우수기관 달성, 공공기관 청렴도 1(최상위기관) 달성, 전국민 맞춤형 건강관리 등의 사안에 대해 논의하고 지사현황 등에 대해 업무보고를 진행하였다.


박승원 시장은 업무보고에 참여하면서 병원비 걱정 없는 나라를 만들기 위해 선택 진료비 및 종합병원급 이상 상급병실료 폐지, 65세 이상 어르신 임플란트와 틀니 보험급여확대, 초음파 및 MRI검사 급여 확대,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확대, 금연치료 건강보험 지원사업 실시, 치매국가책임제 추진 성공적 이행 등 우수한 건강보험제도를 바탕으로 건강보험이 국민의 건강과 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다양한 업무를 하고 있음을 재확인 하면서 건강보험 업무에 대해 더 깊게 알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다. 광명지사와 함께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하며 일일명예지사장으로 위촉되었다.


이어 종합민원실에서 내방 고객들의 상담과정에 직접 참여하면서 제도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고 격려하는 등 일일명예지사장으로서의 소임을 다했다.


조해곤 지사장은 올해로 건강보험 도입 42주년, 전국민 건강보장 30주년 맞은 건강보험과 11주년을 맞은 장기요양보험은 국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지켜주는 필수적인 사회 안전망으로 자리 잡았으며, 두 제도의 관리운영 책임을 맡고 있는 우리 공단은 명실상부한 사회보장의 중추기관으로서 국민의 더 큰 만족을 위해 전 직원이 최대한 노력하겠다.” 고 약속했다.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Photo View

1 / 5




시 있는 마을



동네이야기

더보기
광명동부새마을금고, ESG 실천 앞장
광명동부새마을금고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이념 실천의 일환으로 의미 있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한상구 이사장, 그린단장 선금자를 비롯한 ESG그린단 20여 명은 4월 30일, 광명시 하안동에서 철산역 상업지구까지 ‘줍킹(줍다+워킹)’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지역 환경 보호에 앞장섰다. 이날 활동은 ESG 경영의 핵심 가치인 ‘환경보호’와 ‘사회적 책임’ 실현을 목표로 기획되었으며, 도보 이동 중 도심 곳곳의 쓰레기를 직접 수거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참여자들은 폐비닐, 일회용품, 담배꽁초 등 다양한 쓰레기를 수거하며 도시 미관 개선에도 기여했다. 한상구 이사장은 “광명동부새마을금고는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며 책임을 다하는 금융기관으로, ESG 경영이념을 실천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며, “이번 활동은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을 행동으로 옮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광명동부새마을금고는 금융 서비스를 넘어, 지역 공동체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과 친환경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 중이다. 이번 줍킹 활동도 지역 주민의 관심을 끌며, 일회성 이벤트를 넘어 ESG 문화를 일상으로

무료 광고 요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