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비움 채움 나눔

그늘진 이웃을 밝히는 따뜻한 명절나눔

소1새마을,광복교회,환경토탈,광4지역사회,광3지역사회,광7새마을,철3지역사회,철3새마을,광오사랑회

소하1동 새마을부녀회, 추석 송편 나눔행사

광명시 소하1동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진순)24일 추석을 맞이하여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등 소외계층 30가구에 가구당 1.2kg의 송편을 전달했다.

 

김진순 새마을부녀회 회장은 잦은 장마와 코로나19로 지치셨을 텐데 넉넉한 한가위를 보내시길 바란다며 송편을 한분 한분께 드리며 인사말을 전했다.

 

박해경 소하1동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소외된 계층의 명절이 더욱 쓸쓸한데 이런 행사를 하게 되어 기쁘다앞으로도 이런 행사가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광복교회, 행복한 추석맞이 이웃사랑 실천

광명시 철산2동 행정복지센터는 24일 광복교회로부터 100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후원 받아 저소득가구 20세대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광복교회는 2009년부터 명절마다 이웃사랑을 지속적으로 실천해오고 있다.

 

온누리상품권을 전달받은 김○○(80) 어르신은 명절이 되어도 찾아올 사람 없고 코로나19로 더욱 외로운데 이렇게 따뜻한 사랑을 나눠주는 이웃이 있어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덕규 담임목사는 올해는 코로나19로 더욱 힘들지만 행복한 명절 보내고 건강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상현 철산2동장은 코로나19로 더욱 어려운 요즘 저소득 주민들에게 행복한 추석 명절을 준비할 수 있게 해주신 광복교회 김덕규 담임목사님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따뜻한 복지를 실천하는 철산2동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환경토탈, 하안2동에 추석맞이 메론 10box 전달

광명시 하안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4일 환경토탈(회장 노영덕)이 하안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오은주)에 메론 10box(1box6개입)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노영덕 환경토탈 대표는 평소 하안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감사직으로 일하면서 나눔 활동에 동참하고 있는데, 추석을 앞두고 농가도 돕고 관내 어려운 가정에 달고 맛있는 과일을 드리고 싶어 준비했다고 말했다.

 

오은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최근에 위원님께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위해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에 희망성금을 기탁하시기도 했는데 이번 추석에 과일까지 나눠주시니 더욱 풍성한 추석이 되겠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전동진 하안2동장은 하안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도 평소 봉사 활동을 많이 하시는데 추석을 앞두고 이렇게 좋은 과일까지 어려운 이웃에게 나눠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전달받은 메론 10box(1box6개입)는 수급자 독거어르신 및 장애인세대 등 저소득계층 30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광명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석맞이 이웃사랑 물품 전달

광명시 광명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4일 관내 저소득 한부모가구 등 60가구에 온누리 상품권(3만원)과 소고기(1Kg)를 전달했다.

 

추석맞이 명절선물을 받은 어르신은 물가가 비싸서 이번 추석은 어떻게 보낼지 걱정이었는데 이렇게 추석선물을 받으니 마음이 한결 가벼워지는 것 같다고 말했다.

 

장달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비록 작은 선물이지만 따뜻하고 풍요로운 한가위를 보내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민천기 광명4동장은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광명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있어 든든하다예년과 다르게 더 어려운 시기에 소외되는 이웃 없이 건강하고 따뜻한 시간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명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석 명절 맞아 사랑의 상품권 전달

광명시 광명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군채)24일 추석을 맞이하여 관내 저소득가정 100세대에 500만원 상당(5만원)의 온누리상품권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명절을 앞두고 저소득 가정에 이웃사랑을 전하고 전통시장 활성화와 지역 경제에 활기를 불어 넣고자 마련됐다.

 

김명옥 광명3동장은 지역사회 나눔 실천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따뜻한 명절나기 분위기 확산과 전통시장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군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풍성한 추석 명절 보내시기 바라며 앞으로도 도움을 필요로 하는 우리 이웃을 위해 열심히 봉사하겠다고 말했다.

 

광명7동 새마을추석맞이 사랑의 쌀 나눔 행사

광명시 광명7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는 추석을 맞아 24일 관내 10가구에 사랑의 쌀 나눔 행사를 가졌다.

 

추석을 맞아 어렵고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자 시작한 쌀 나눔 행사는 새마을지도자협의회 김원식 회장이 기부한 후원금으로 매년 쌀 10kg, 10포대를 구매하여 홀몸어르신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김원식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장은 이번 추석에는 소외된 이웃 없이 모두가 즐거운 명절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명7동 행정복지센터는 지역 유관단체와 연계하여 생활이 어려운 우리 이웃들에게 매번 적극적인 지원을 하고 있으며 광명7동 주민화합과 복지 소외계층 복지지원에 노력하고 있다.

 

철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백미(햅쌀) 지원

광명시 철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상열)24일 추석을 맞이하여 코로나19로 경제적으로 어려운 주민들에게 사랑의 백미(햅쌀)10kg 30포를 전달했다.

 

김상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들어하는 이때에 작은 도움이라도 줄 수 있어 기쁘고 건강한 추석 명절을 보내는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태영 철산3동장은 지역주민의 복지를 위해 솔선수범 해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드리며, 추석을 맞이해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소외계층이 건강하고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나눔을 실천해 주셔서 고맙다고 말했다.

 

 

철산3동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소불고기 나눔행사가져

광명시 철산3동 새마을부녀회(회장 강정순)24일 저소득 어르신 50가구 에 회원들이 신선한 재료로 직접 만든 소불고기를 전달했다.

 

강정순 새마을부녀회장은 어르신들이 평소에 고기를 좋아한다는 말을 듣고 지난 9월 바자회를 통해 130여 만원을 마련해 추석에 맛있는 불고기를 대접해드리고 싶어서 준비했다. 이번 추석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에 신경을 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태영 철산3동장은 소불고기를 받고 평소보다 더 기뻐하시는 어르신의 모습을 보니 기쁘다. 이번 추석맞이 불고기 나눔 행사를 위해 아침부터 고생하신 강정순 새마을 부녀회장님을 비롯한 회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관심과 어려운 이웃에게 온정을 전하는 철산3동 새마을 부녀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날 불고기 나눔 행사에서 불고기를 전달 받은 엄OO 어르신은 이번 추석에는 집에만 있어야 하는데 이렇게 맛있는 불고기를 받으니 너무 기쁘고 고맙다고 말했다.

 

광명5동 광오사랑회, 추석맞이사랑의 쌀전달

광명시 광명5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형철)24일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광명5동 광오사랑회(회장 박해순)에서 후원 받은 양곡 600kg를 어려운. 이웃 60가구에게 전달했다.

 

1989425일 창립된 광오사랑회는 지역주민과 단체원 160여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었으며 지역의 안정과 주민화합을 목적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박해순 광오사랑회 회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 소외된 이웃들 에게 작은 정성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형철 광명5동장은 이번 추석에도 주민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광오사랑회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Photo View





시 있는 마을



동네이야기

더보기

무료 광고 요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