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6 (일)

  • 흐림동두천 5.8℃
기상청 제공

전시 공연 행사안내

2020 제15회 광명시자원봉사자대회

비대면으로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축제 진행

)광명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윤지연, 이하 센터’)UN에서 정한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하여, 매년 자원봉사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진행하던 광명시자원봉사자대회를,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116일부터 한 달 동안 유공자 표창 수여식과 다양한 이벤트 등으로 진행하고, 이를 묶어 2020 15회 광명시자원봉사자대회 영상을 124일 유튜브 채널로 방영하였다.

 

2020 15회 광명시자원봉사대회 영상에는 박승원 광명시장의 대회사를 시작으로 박성민 광명시의회 의장, 임오경 국회의원, 양기대 국회의원, 권석필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장의 축사와 행운권 추첨 등 다양한 행사로 진행되었다.

 

윤지연 센터장은 코로나19라는 세계적인 전염병 속에서도 보이지 않는 곳에서 지역사회와 이웃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신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자원봉사자의 자긍심을 높이는 자원봉사자대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2020 15회 광명시자원봉사자대회는 유튜브 광명시자원봉사센터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Photo View

1 / 5




시 있는 마을



동네이야기

더보기
“반려식물지도사1급 양성과정” 참여자 모집
재)광명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승원)는 최근 반려식물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식물에 대한 이해와 관리 능력을 갖춘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을 위해 제6기 광명자원봉사대학 ‘반려식물지도사1급’ 양성과정(이하 양성과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센터는 4월 4일부터 4월 18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하며, 양성과정은 5월 9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6월 26일까지 매주 목요일 10:00~12:00까지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자원봉사교육, 반려식물지도사의 역할, 식물의 병해충 관리법, 실내 식물의 종류별 관리방법, 자원봉사실습, 수료식 등 총 8회차로 진행될 예정이다. 양성과정 수료자는 ‘제6기 광명자원봉사대학봉사단’ 에 소속되어,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시설과 홀몸 어르신 등 정서 취약계층을 위한 반려식물 관리를 통해 시민들의 정서적 안정 및 탄소중립 실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영준 센터장은 “센터는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광명자원봉사대학을 운영하며 전문 자원봉사자를 양성하고 있다.”며, “반려식물에 관심이 있고 반려식물 관리 전문 자원봉사활동으로 지속적으로 참여할 광명시민 및 자원봉사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본 양성과정은 무료로 진행되나 자격증 발급을 원

무료 광고 요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