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비움 채움 나눔

작은 나눔으로 큰 기쁨을 만드는 사람들

제49회 어버이날 맞아 나눔 실천

광명6, 어버이날 기념 사랑의 쌀 전달

-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어르신 매칭 대상자 30가구에 사랑의 쌀 전달

 

광명시 광명6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종근)는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7일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관내 홀몸어르신 30가정에 백미 10kg를 전달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어버이날에 홀로 계신 어르신을 찾아가서 이웃 간 정을 나누고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했다.

 

고길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홀몸 어르신들의 생활에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지역사회 복지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종근 광명6동장은 매년 잊지 않고 어버이날, 사랑을 실천해주시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들이 빠짐없이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원더풀 광명, 어버이날 기념 꽃바구니 전달 행사

 

광명시 광명5동 행정복지센터는 원더풀 광명(위원장 김정미)57일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관내 어르신 20가구에 꽃바구니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원더풀 광명은 20208월 관내 학부모 및 주민들이 간담회를 시작으로 모여 같은 해 10월 운영위원회를 구성하여 현재까지 활동하고 있는 단체로 회원은 40여명이며, 환경 살리기 운동, 여성경력단절 해소 방안, 청소년 관련 사안에 관심을 갖고 활동하고 있다.

 

꽃바구니는 원더풀 광명 운영위원과 광명5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선복) 위원들이 함께 가정방문을 통하여 전달했다.

 

꽃바구니를 전달받은 어르신들은 혼자살고 있어 어버이날에 꽃을 받은 기억이 잘 나지 않는다, “이렇게 특별한 날에 꽃바구니를 받게 되어 기쁘고 고맙다고 말했다.

 

원더풀 광명 김정미 위원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지만 직접 준비한 꽃바구니를 전달하여 어르신들이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고 마음이 따뜻해지는 것 같다고 말했다.

 

김형철 광명5동장은 어버이날을 맞아 이런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주신 원더풀 광명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앞으로 원더풀 광명이 지역사회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는 단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명7, 49회 어버이날 기념 김세트 전달


광명시 광명7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영수)는 제49회 어버이날을 기념하여 7일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새마을부녀회(회장 박해경) 주관으로 관내 저소득 어르신에게 김세트를 전달했다.

 

또한 에스와이인더스트리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마스크를 후원해 이날 김세트와 함께 전달했다.

 

박해경 새마을부녀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힘든 시기에 어르신들이 조금이나마 힘을 내셨으면 좋겠다지역 내 많은 분들의 협조와 후원으로 이번 행사를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영수 광명7동장은 이번 어버이날 행사를 통해 어르신에게 감사의 뜻을 전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고 관내 어르신을 위해 사랑을 나눌 수 있는 장을 만들어준 새마을에 감사드린다코로나19로 힘든 분위기 속에 모든 세대가 하나 되고 노인을 공경하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소하1동 새마을, 어버이날 기념 감사선물 전달

- 관내 경로당 18개소에 쌀, 생필품 등 감사 선물 전달

 

광명시 소하1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송기헌부녀회(회장 신지현)6, 49회 어버이날을 기념하여 관내 18곳 경로당에 감사선물을 전달했다.

 

새마을 회원들은 정성스레 준비한 쌀, , 커피, 화장지 등의 선물을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 경로당에 전달하며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물품을 전달 받은 한 어르신은 어려운 시기임에도 매년 잊지 않고 어버이날을 챙겨줘서 고맙고, 이웃 간의 정과 사랑이 느껴져서 기쁘다고 말했다.

 

신지현 새마을부녀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매년 진행하던 어버이날 경로잔치 행사를 열지 못해 아쉽지만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었는데, 이렇게 작은 마음이라도 전달드릴 수 있어서 뿌듯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해경 소하1동장은 어버이날을 맞아 새마을회에서 앞장서서 지역에 훈훈한 정을 나눠 주셔서 깊은 감사를 드리며, 어르신들께서 더욱 신명나게 노후를 보내 실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광명4동 새마을, 어버이날 기념 영양식 도시락 전달

 

광명시 광명4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정안진부녀회(회장 윤경희)7, 49회 어버이날을 맞아 직접 만든 영양식 도시락과 기부 받은 마스크 및 수건을 관내 3곳 경로당과 어르신환경봉사대 어르신 등 200여명에 전달했다.

 

새마을은 올해 코로나19로 어르신들을 초대해 음식을 대접하신 대신 회원들이 정성스레 준비한 돼지불고기, 찰밥, 반찬 등을 담은 영양식 도시락을 어르신 한분 한분께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또한 광명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준비한 수건, 에스와이인더스트리가 후원한 코로나19 예방 마스크도 함께 전달했다.

 

도시락을 전달 받은 한 어르신은 어려운 시기임에도 매년 잊지 않고 어버이날을 챙겨줘서 고맙고, 맛있는 음식에 기념품도 선물 받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윤경희 새마을부녀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버이날 경로잔치를 열지는 못하지만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며 영양식 도시락을 준비하게 되었다. 도시락을 받고 기뻐하시는 어르신들을 보니 뿌듯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민천기 광명4동장은 매년 잊지 않고 어버이날 사랑을 실천해주시는 새마을회 위원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어버이의 은혜를 되새기며 어르신들이 소외되지 않고 따뜻한 정을 느끼실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하안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버이날 맞아 홀몸어르신 가정에 카네이션, 백설기 전달

 

광명시 하안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7일 홀몸어르신 50가구를 방문하여 카네이션과 백설기를 전달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코로나19로 외지에 있는 자녀들이 찾아오기 어렵거나 자녀가 있어도 소식이 끊어져 홀로 지내는 어르신들에게 선물과 함께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최인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외롭게 지내셨을 홀몸어르신들에게 작은 기쁨을 드릴 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도 이웃과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유숙 하안3동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경제적 위기로 모두가 힘든 상황이지만 소외계층에게 따뜻한 나눔의 손길이 계속 이어지길 바란다 라고 밝혔다.

 

하안3, 새마을부녀회와 어버이날 맞아 사랑의 카네이션과 선물전달

 

광명시 하안3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유숙)54일부터 7일까지 3일 동안 제49회 어버이날을 맞아 새마을부녀회(회장 백명순)와 함께 어르신들에게 카네이션과 선물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어버이날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새마을부녀회 주관으로 통장협의회(회장 이선남)가 함께한 가운데 만 75세 이상 어르신 1700여명에게 카네이션을 달아드렸으며 만 90세 이상 어르신 140여명에게는 카네이션과 함께 기념품을 전달하며 안부도 전했다.

 

특히, 김유숙 하안3동장, 백명순 새마을부녀회장은 95세 이상 어르신 가정 11곳을 직접 방문해 카네이션과 준비한 선물을 전하며 어르신들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했다.

 

백명순 새마을부녀회장은 매년 하는 행사지만 올해는 코로나19로 외출이 힘들었던 어르신들이 코로나19 때문에 가족과의 만남이 쉽지 않았는데 이렇게 잊지 않고 어버이날을 챙겨줘서 고맙다는 말씀을 많이 해주셔서 오히려 더 감사했다.”앞으로도 이웃을 가족같이 챙기는 하안3동 새마을부녀회가 되도록 회원들과 함께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유숙 하안3동장은 어버이날을 맞아 소외되는 어르신이 없게 준비해주신 새마을과 통장님들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앞으로도 여러분과 함께 따뜻한 마음으로 어르신을 모실 수 있는 사랑과 행복이 넘치는 하안3동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한민국가족지킴이, 광명시에 사랑의 마스크 32,000매 전달

-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에 희망성품 마스크 32,000장 기부

 

)대한민국가족지킴이(회장 오서진)는 지난 4일 희망성품 마스크 32,000장을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상재)-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에 전달했다.

()대한민국가족지킴이는 애니팬 비티에스에서 기부 받은 국산마스크 50만장을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희망나기운동본부를 포함한 9개 지자체와 대전교도소, 서울구치소, 오산대학교, 육군2군단, 서울경제인협회, 노인복지센터 등에 나누어 기부했다.

본 전달식에는 박승원 광명시장, )대한민국가족지킴이 오서진 회장, 바르게살기운동 광명시협의회 김포중 회장, 고복현 명예회장, )조교사협회 홍대유 조교사, 오산대학교 정동옥 교수,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희망나기운동본부 최효정 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있는데 정말 필요한 마스크를 전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대한민구가족지킴이와 ()애니팬 비티에스에서 전한 따뜻한 마음을 꼭 필요한 이웃들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대한민국가족지킴이 오서진 회장은 코로나19 확산세로 많은 이웃들이 불편과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전달한 마스크가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나눔을 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광명시자원봉사센터 윤지연 센터장은 코로나로 모두가 어려운 가운데 앞장서서 나눔을 실천하는 ()대한민국가족지킴이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도움이 필요한 곳곳마다 마스크를 잘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이날 전달 된 마스크는 희망기부릴레이에 사용되며, 지역 내 행정복지센터와 광명시자원봉사센터, 바르게살기운동 광명시협의회를 통해 복지사각지대 저소득 가정에 전달 될 예정이다.

 

Photo View





시 있는 마을



동네이야기

더보기
광명시청소년재단 박성숙 제5대 대표이사 취임
광명시청소년재단(이사장 박승원)은 8일자로 박성숙 대표이사은 재단 임·직원들과 간담회를 진행하고 공식 업무를 시작했다. 지난 제4대 광명시청소년재단을 이끌었던 박성숙 대표이사는 전략체계를 바탕으로 재단을 하나로 통합하는 리더십 경영을 했다. 그 결과 여러 시설들이 공공재단으로 행정체계를 세우게 되었다. 재단설립 5주년 기념식(비전선포식), 비전체계에 따른 재단의 핵심목표 세우기 등 경영 혁신과 조직문화 개선에 성과를 남겼다. 박성숙 대표이사는 부천여성청소년재단 대표이사, 부천시청소년수련관 관장, 청소년교육전략21 소장 등 다양한 활동 경험과 경력을 가지고 있다. 청소년재단의 다년간 경험을 바탕으로 재단 대표이사로 취임했다. “청소년과 함께 만들어가는 청소년의 미래도시, 광명시”를 목표로 광명시청소년재단은 3기 신도시, 광명문화복합단지 등 청소년 인구의 변화, 사회의 변화에 발맞추어 학교·공공시설의 허브역할을 할 예정이다. 제5대 박성숙 대표이사는 광명 중심 정책거버넌스를 정립할 예정이다. ‘광명상담소’개관, ‘오름청소년활동센터’ 재개관 등 각종 중요한 인프라가 확충될 예정이다. 광명시 시정목표와 추진전략도 면밀히 살펴 청소년재단의 경영 방침에 제도화할 예정이

무료 광고 요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