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7 (월)

  • 맑음동두천 7.4℃
기상청 제공

교육

광명교육지원청,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과 고교학점제 협력

학교 밖 지역학습장인 광명개방형 고교학점제 온마을캠퍼스 상호협력 교육체제 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옥)은 지난 27()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에서광명개방형 고교학점제 온마을캠퍼스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광명교육지원청, 관내 11개 고등학교 대표, 마을 기관 및 광명시청으로 구성되어 있는광명개방형 고교학점제 온마을캠퍼스 협의회에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원장 김봉준) 관계자도 함께 참여하여 고교학점제 협력에 대해 논의하였다.

 

이 협의회에서 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옥)은 단위학교에서 개설이 어려운 과목을 광명지역의 기관과 협력하여 개설 및 운영하는 광명개방형 고교학점제 온마을캠퍼스 확산을 위해, 광명지역 유일의 대학인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과의 교육협력을 강조하였다.

 

또한 2022학년도 온마을캠퍼스 확대 운영 2022학년도 일과시간 내 온라인캠퍼스 공동교육과정 운영 광명형 교과특성화학교 운영 지역기관과 함께하는 초중고 지역교육과정 등을 운영하기 위한 구체적인 협력 방안에 대하여 의견을 나누었다.

 

협의회에 참여한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 김봉준원장은 광명지역 내 학생들을 위한 온마을캠퍼스 운영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광명융합기술교육원 내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한 고교학점제 교육과정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광명교육지원청 김광옥 교육장은바이오의약, 데이터분석, 증강현실 등 4차 산업혁명에 최적화된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과 고교학점제를 위한 상호협력을 통해, 미래지향적인 다양한 교육경험을 제공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Photo View

1 / 5




시 있는 마을



동네이야기

더보기
“반려식물지도사1급 양성과정” 참여자 모집
재)광명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승원)는 최근 반려식물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식물에 대한 이해와 관리 능력을 갖춘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을 위해 제6기 광명자원봉사대학 ‘반려식물지도사1급’ 양성과정(이하 양성과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센터는 4월 4일부터 4월 18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하며, 양성과정은 5월 9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6월 26일까지 매주 목요일 10:00~12:00까지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자원봉사교육, 반려식물지도사의 역할, 식물의 병해충 관리법, 실내 식물의 종류별 관리방법, 자원봉사실습, 수료식 등 총 8회차로 진행될 예정이다. 양성과정 수료자는 ‘제6기 광명자원봉사대학봉사단’ 에 소속되어,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시설과 홀몸 어르신 등 정서 취약계층을 위한 반려식물 관리를 통해 시민들의 정서적 안정 및 탄소중립 실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영준 센터장은 “센터는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광명자원봉사대학을 운영하며 전문 자원봉사자를 양성하고 있다.”며, “반려식물에 관심이 있고 반려식물 관리 전문 자원봉사활동으로 지속적으로 참여할 광명시민 및 자원봉사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본 양성과정은 무료로 진행되나 자격증 발급을 원

무료 광고 요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