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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움 채움 나눔

포스트 잇 한 장의 마음 나눔 『이웃 온정 캠페인』

누구나 아프지 않고, 힘들지 않고, 덥지만 행복했으면

코로나 19로 인한 집합금지 등 만나기 어려운 이웃들과 소통하고자 엘리베이터 내 포스트잇 메시지를 통해 안부 묻는 이웃온정 캠페인이 입주민에게 큰 호응 얻으면서 서로의 마음을 연결하는 온정의 끈이 되고 있다.

 

철산3동행정복지센터(동장 홍명희)는 철산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상열)와 철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영선)의 협력으로 7/26() ~ 8/2() 일주일 간 철산주공13단지 내에서 아파트 이웃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이웃온정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이웃 온정 캠페인은 아파트에 거주하는 주민들 간 관계단절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들 층간소음 개인주의 1인가구 정서적 고립 이웃관계 단절을 이웃 간의 소통으로 해소하고자 진행한 캠페인으로 코로나19로 더욱 인사를 나누기 어려운 상황 속 엘리베이터 내 포스트잇을 통해 이웃 간 따뜻한 마음과 안부를 나누는 활동이다.

 

철산주공13단지 아파트는 총 2,460세대로 비교적 규모가 큰 대단지 아파트 중 하나로 이번 활동의 주최인 철산3동 행정복지센터와 철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제안으로 첫 번째 활동지로 선정되었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철산주공13단지 입주민 김OO(50)아파트에서 처음으로 이웃온정 캠페인이 진행되어 너무 좋았으며, 부착된 메시지를 보고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으로 삭막해진 마음이 따뜻해지는 시간이었다. 다음에도 또 진행되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철산3동 행정복지센터 홍명희 동장은 철산3동의 아파트가 많다는 특성을 반영하여 올해 처음으로 시도하였는데, 포스트잇 한 장이지만 코로나 상황 속 이웃 간 안부를 묻고 나눌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어 기쁘다이런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웃 온정 캠페인은 철산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21년에 새롭게 시도하는 아파트 공동체 활성화 사업의 일환이며, 장기화 되는 코로나상황과 아파트 라는 공동주택 주거환경의 특성으로 발생되는 이웃 간 관계 단절로 인한 여러 가지 사회문제 해결에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지역 내 공동체생활 복지운동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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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명도시공사·수협은행 철산역지점, 임대주택 임대보증금에 관한 업무협약 체결
광명도시공사(사장 서일동, 이하 공사)는 9월 1일 수협은행 철산역지점과 공사 소유 임대주택의 임대보증금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 8월 28일 새마을금고 광명동부지점과의 협약에 이어 두 번째 금융기관과의 협력 사례로, 공사의 임대주택 입주민 지원 체계가 한층 더 확대·강화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번 협약을 통해 ▲임대주택 계약 시 임차인의 원활한 임대보증금 금융업무 지원 ▲공사와 은행 간 협조를 통한 신속한 입주 지원 등 실질적인 편의가 제공된다. 특히 다수의 금융기관과 협력망을 구축함으로써 임대주택 입주민들이 더 폭넓고 안정적인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었다. 공사 서일동 사장은 “새마을금고에 이어 수협은행과도 협력하게 되면서 임대주택 입주민들의 주거 안정 지원 체계가 한층 더 두터워졌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금융기관과 협력하여 시민들의 주거 복지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주거 안정에 기여할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공공기관과 협력하여 지역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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