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시장 박승원) 보조사업인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은 연간 5억 1,400만원의 예산으로 어르신들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하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란)은 10월 05일(목) 노인일자리 참여자를 위한 문화활동으로 경기옛길 탐방을 진행하였다.
이날 실시된 문화활동은 노인일자리 참여자 150명을 대상으로 일상의 활력과 재충전에 도움이 되고자 화성시 용주사와 융건릉 탐방으로 진행되었다.
용주사와 융건릉은 국보인 동종과 천연기념물 등을 보유하고 있는 천혜의 환경으로 문화해설사의 설명과 함께 어르신들에게 가을의 정취와 효행을 느낄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완화된 코로나19로 오랜만에 나들이 활동을 나가신 어르신들은 “경기 옛길중 하나인 용주사와 융건릉 탐방으로 역사와 효행의 의미를 되새기는 기회가 되었다” “오랜만에 나들이에 소풍가는 기분이 되었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표현하였다.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은 현재 마을환경 도우미 64명, 장애인가정 식사전달 도우미 50명, 복지시설관리 도우미 36명이 활동중이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란)은 노인 일자리가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후생활에 도움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 하안종합사회복지관 지역돌봄팀 이지윤 사회복지사 (070-4361-60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