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6 (일)

  • 맑음동두천 6.1℃
기상청 제공

시정소식

광명문화재단 ‘만사여의(萬事如意)’ 신년음악회 공연

18일 광명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박애리, 신승태, 오정해 출연

()광명문화재단(대표이사 어연선)은 오는 18일 오후 730분 신년음악회 만사여의(萬事如意)’를 광명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올린다.

 

광명문화재단 만사여의(萬事如意)모든 일이 뜻하는 대로 이루어진다라는 2024년 새해 염원의 마음을 담은 올해 첫 번째 전통국악 공연이다.

 

이번 공연은 신년의 문을 힘차게 여는 광명시립농악단판굿을 시작으로, 국악인 박애리, 신승태, 사회 오정해, 국악그룹 이상 그리고 광명청소년예술단이 출연하여 공연장을 찾은 관객들에게 흥과 즐거움을 전해 줄 예정이다.

 

또한 박애리의판소리 흥보가’, 신승태의창부타령’, 국악그룹 이상의 얼씨구 광명등 신명 나는 분위기에서 관객들과 함께 즐기며 부를 수 있는 노래로 구성하여 새해 희망찬 기운을 더 할 예정이다.

 

()광명문화재단 어연선 대표이사는갑진년 새해, 광명시민 모두 신년음악회를 통해 희망차고 행복한 기운을 함께 나누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2024 광명문화재단 신년음악회만사여의(萬事如意)’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예매 방법은 광명문화재단 홈페이지www.gmcf.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예술기획팀 02-2621-8813)


Photo View

1 / 5




시 있는 마을



동네이야기

더보기
“반려식물지도사1급 양성과정” 참여자 모집
재)광명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승원)는 최근 반려식물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식물에 대한 이해와 관리 능력을 갖춘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을 위해 제6기 광명자원봉사대학 ‘반려식물지도사1급’ 양성과정(이하 양성과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센터는 4월 4일부터 4월 18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하며, 양성과정은 5월 9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6월 26일까지 매주 목요일 10:00~12:00까지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자원봉사교육, 반려식물지도사의 역할, 식물의 병해충 관리법, 실내 식물의 종류별 관리방법, 자원봉사실습, 수료식 등 총 8회차로 진행될 예정이다. 양성과정 수료자는 ‘제6기 광명자원봉사대학봉사단’ 에 소속되어,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시설과 홀몸 어르신 등 정서 취약계층을 위한 반려식물 관리를 통해 시민들의 정서적 안정 및 탄소중립 실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영준 센터장은 “센터는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광명자원봉사대학을 운영하며 전문 자원봉사자를 양성하고 있다.”며, “반려식물에 관심이 있고 반려식물 관리 전문 자원봉사활동으로 지속적으로 참여할 광명시민 및 자원봉사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본 양성과정은 무료로 진행되나 자격증 발급을 원

무료 광고 요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