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립노인요양센터(원장 윤지연)는 12월 1일 광명시자원봉사센터 연계로 다이트한의원 본사와 한방 의료 봉사활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다이트 한의원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정기적으로 광명시립노인요양센터를 방문하여 114명의 입소 어르신의 건강관리를 위한 지속적인 한방 의료 봉사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날 진료를 받은 입소 어르신은 “갑자기 날씨가 추워지면서 무릎이 쑤셨는데, 한의사 선생님들이 이야기도 들어주고 침치료도 받으니 증상이 나아진 것 같다.”, “가족도 함께 찾아가기도 힘든데 자주 찾아오신다니 한의사 선생님들에게 고마울 따름이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봉사활동에 참여한 의료진은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다양한 의료봉사를 통해 어르신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지연 원장은 “다이트 한의원의 참여를 통해 어르신들에게 따뜻하고,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입소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힘써주신 다이트한의원에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 또한 다이트 한의원과의 인연을 만들어준 광명시자원봉사센터에도 감사드린다. 광명시립노인요양센터는 앞으로도 입소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에 더욱 힘써 행복한 노후를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 한다.”라고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다이트 한의원은 정기적으로 광명시립노인요양센터에 방문하여 입소 어르신 개인별 맞춤형 건강상담, 침 치료 등 한방 의료봉사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다이트 한의원은 1대1 대면 진료와 체계적인 검진을 바탕으로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 스트레스, 면역력 저하 등 비만의 원인이 되는 기저질환을 치료하며 개인에게 적합한 치료를 종합적으로 처방하여 근본적인 체질을 개선하는 다이어트 치료를 진행하고 있는 병원이다.
광명시립노인요양센터는 지상 3층, 지하 1층 규모로 광명시보건소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114명의 노인성 질환으로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에게 전문적인 장기요양서비스를 제공하여 입소 어르신과 부양 가족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문의 : 광명시립노인요양센터(TEL : 02-6747-7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