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산종합사회복지관(이하 철산복지관, 관장 김영선)은 6일(금) 광명시학교복합시설 어울마당 시청각실에서 2024년 자원봉사자·후원자와 함께하는 송년행사 ‘님과함께’를 자원봉사자·후원자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포토존과 사진전, 운세뽑기 등의 부대행사와 함께 철산2동에 위치한 기타스토리 김용호 대표의 식전공연으로 시작을 알렸다. 이후 유공자 표창, 올 한 해 나눔 활동을 하며 있었던 각자의 사연을 공유하는 ‘철산복지관 맘(마음)카페’, 기념품 전달 등이 진행되었다.
특히, 철산복지관 맘(마음)카페 진행을 통해 자원봉사자와 후원자들이 한 해 동안 철산복지관과 함께하며 있었던 각각의 따뜻한 사연들을 공유하며 나눔의 가치와 의미에 대해 환기할 수 있었다. 아울러, 이번 행사에는 애터미 강남압구정센타에서 1천만 원 상당의 건강기능식품을 지원하여 봉사자·후원자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한 마음을 전해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따뜻한 자리가 마련되었다.
오늘 행사에 참여한 해피모아자원봉사단 9기 박상규 회장은 “이번 행사가 금년에 철산복지관과 함께 했던 일들을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던 것 같다. 올해 해피모아자원봉사단 9기 회장의 임기를 시작하며 세웠던 다짐도 생각이 났다. 다른 분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공감도 하고 봉사와 후원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깨닫게 되는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에, 철산복지관 김영선 관장은 “2024년 한 해 동안 지역사회를 위해 나눔과 봉사로 헌신해 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이번 송년행사를 통해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고, 더 밝은 내일을 함께 만들어 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답했다.
앞으로 철산복지관은 온(ON)동네 복지관 2년차 사업에 맞춰 자원봉사자들과 후원자, 온(ON)동네 가게들과 긴밀히 소통하며 지역사회에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지역의 문제들을 함께 해결해 나가는 데 적극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