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란)은 1월 24일(토) '교육문화 발표회 및 작품전시 – 꿈을 향한 발걸음, Dreams Come True'를 진행하였다.
이번 발표회 및 작품전시는 교육문화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동들이 그동안 배운 내용을 발표하고 작품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아동들은 피아노 발표회를 통해 한 해 동안 갈고닦은 실력과 재능을 마음껏 펼치며 자신감을 키웠으며,발표회와 작품전시를 이원화해 진행함으로써 아동미술 작품전시회는 보호자와 가족은 물론 지역주민도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었다. 이를 통해 지역사회와 아동의 성장을 공유하며 총 300여명이 참여하는 등 큰 관심을 받았다.
아동들의 지난 1년간의 성장 과정을 담아낸 미술 작품전시회가 복지관 2층 프로그램 1실에서 2025년 12월 17일(수)부터 2026년 1월 9일(금)까지 진행되었다. 복지관 이용자와 지역주민들은 작품을 감상하며 아동들의 변화와 노력을 확인하고 따뜻한 응원의 마음을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열린 아동피아노 발표회는 1월 24일(토) 광명시청소년수련관 4층 대공연장에서 진행되어 아동들은 연습한 곡을 무대에서 직접 연주하며 성취감과 자신감을 키웠고, 보호자와 가족들은 따뜻한 박수로 아이들의 도전을 격려하였다.
미술 작품전시회 및 피아노 발표회에 참여한 김0지 아동은 “다 함께 만든 작품이 전시되어 자랑스럽다”, “앞으로 더 멋진 그림을 완성하고 싶다”, “이제 무대에서 연주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다”, “연습한 곡을 끝까지 연주해서 너무 뿌듯했다”는 당찬 포부를 밝혔으며, 정0희 학부모는 “아이가 미술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만든 작품을 보니 감정선을 이해할 수 있었다”, “작년에는 무대에 서지 못했던 아이가 올해는 연주를 발표할 수 있어 자랑스럽다”고 말하며 자녀의 성장을 응원하였다.
하안복지관 박경아 팀장은 ”아동들이 한 해 동안의 배움을 직접 발표하며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게 되어 기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아동들이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배움의 공백을 메울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교육문화 프로그램은 아동 미술·피아노뿐 아니라 성인 미술·피아노 운영 및 다양한 원데이클래스를 운영하며 지역사회 모두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