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운동광명시지회(회장 김충숙)에서는 2016. 8. 13(토) 10시부터 광명시민회관 광장에서 양기대 광명시장과 이병주 광명시의장, 김정호.나상성.이윤정.이길숙 시의원을 비롯한 내빈과 새마을지도자광명시협의회(회장 정순묵)와 광명시새마을부녀회(회장 김정진)의 18개동 남녀새마을지도자와 회원단체 임원과 청소년봉사대원과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광복 71주년 기념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운동>캠페인을 전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광복 71주년을 맞이하여 국권회복을 경축하고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드높이기 위하여 독도지키기 서명운동을 시작으로 광명시민회관에서 출발하여 철산역까지 가두 행진하여 차량용 태극기(1,000개)와 홍보전단지를 오가는 차량 및 시민들에게 배부하며 태극기달기운동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이병주 시의장은 "각 가정에서 태극기를 게양하는 것이 나라사랑의 첫걸음"이라며 "태극기 달기 운동에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김충숙 지회장은 인사말에서 “광복 71주년을 맞아 새마을가족이 앞장서서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운동> 캠페인을 계기로 시민 모두가 광복절의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기면서 태극기의 소중함과 나라사랑하는 마음으로, 대한민국의 존엄성을 지켜주는 태극기 달기 생활화로 대한민국 방방곡곡에 태극기 물결이 이뤄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순묵 협의회장 김충숙 광명지회장 김정진 부녀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