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14 (목)

  • 맑음동두천 10.9℃
  • 구름많음강릉 16.0℃
  • 맑음서울 14.0℃
  • 맑음대전 13.2℃
  • 맑음대구 13.6℃
  • 구름많음울산 17.4℃
  • 맑음광주 14.1℃
  • 맑음부산 19.2℃
  • 맑음고창 11.3℃
  • 맑음제주 19.9℃
  • 맑음강화 12.4℃
  • 맑음보은 11.3℃
  • 구름조금금산 7.5℃
  • 맑음강진군 15.9℃
  • 구름조금경주시 14.7℃
  • 맑음거제 17.0℃
기상청 제공

전시 공연 행사안내

2016 광명동굴 대한민국 와인 페스티벌’성료

광명동굴 최고 와인 ‘마루상’에 여포의 꿈 화이트’2년 연속 선정

한국와인 150여종과 한국음식의 환상적인 앙상블 ‘2016 광명동굴 대한민국 와인 페스티벌101일부터 3일간 광명동굴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한국와인의 메카인 광명동굴에서 열린 제2대한민국 와인 페스티벌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한국와인과 한국음식의 조화로운 만남을 선보이는 요리를 시연했다.

생어거스틴 김남성 셰프가 개발한 완도 비파와인과 완도 전복요리, 마지끄무주와인과 무주 한우요리, 나비식탁 심정자 셰프가 개발한 가평 로제와인과 가평 잣요리, 문경 오미자와인과 문경 표고요리 그리고 박종현 셰프(대림대 교수)가 개발한 안산 그랑꼬또와인과 주꾸미요리, 영동 와인과 와인삼겹살 구이 등 한국와인과 한국요리의 절묘한 어울림이 시식 참가자들의 큰 호평을 받았다.

축제 기간 최고의 한국와인을 가리는 품평회와 와인레이블 경연대회도 열려 치열한 자웅을 겨뤘다.

광명동굴 최고 와인 마루상’(대상)에는 여포의 꿈 화이트 와인(충북 영동)이 지난해에 이어 또다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가온누리상은 전문가 부문에 오미로제 스파클링 와인’(경북 문경), 일반인 부문에 컨츄리와인 산머루와인’(충북 영동)이 각각 수상했으며, ‘라온하제상은 전문가 부문에 고도리와인 로제와인’(경북 영천), 일반인 부문에 두레앙 브랜디’(충남 천안)이 각각 상을 받았다.

레이블 경연대회 대상인 마루상은 기존레이블 부문에 오미로제 프리미어와인’(경북 문경)과 창작레이블 부문에 비파와인’(전남 완도)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가온누리상은 기존레이블 부문에 마지끄무주 드라이와인’(전북 무주)와 창작레이블 무분에 금이산 복숭아’(세종시), ‘라온하제상은 기존레이블 부문에 써니헬프 무화과와인’(전북 전주)과 창작레이블 부문에 끌로너와와인’(강원 삼척)이 각각 차지했다.

마루는 가장 높은 곳, 으뜸을 의미하며, ‘가온누리는 세상의 중심, ‘라온하제는 즐거운 내일을 기대한다는 뜻을 가진 순수한 우리말이다.

3일 열린 시상식 축사에서 양기대 광명시장은 와인 한 방울 나지 않는 광명시가 대한민국 와인 페스티벌을 개최할 정도로 한국와인 산업의 중심지가 됐다한국와인 산업이 더욱 발전하고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정부와 관련 지방자치단체들이 관심을 갖고 적극 힘을 모아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광명시는 지난해 제1회 와인 페스티벌 행사 때 만든 마루주를 지방자치단체에 선물로 나눠주며 지자체 간의 화합을 다짐하는 순서를 마련해 눈길을 끌었고, 이번 축제를 통해 한국와인의 홍보와 판로 확대는 물론 관련 지자체와 더욱 굳건한 상생 파트너십을 다졌다.

Photo View





시 있는 마을



동네이야기

더보기
<솔로라이트:광명동굴에서 빛나는 인연 찾기> 세 커플 매칭 성사, 참여자 만족도 높아
광명도시공사(사장 서일동, 이하 공사)는 11월 9일(토) 광명동굴에서 광명시 및 산하기관의 미혼 남녀 커플 매칭 행사인 <솔로라이트:광명동굴에서 빛나는 인연 찾기>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100대 대표 관광명소인 광명동굴에서 바쁜 일상 속 평소 만남의 기회가 적은 미혼남녀에게 다양한 사람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우리 사회 내 결혼과 연애에 대해 친화적인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기획되었다. 광명시 소재 기관, 기업에서 근무하는 1998~1988년생 미혼남녀 10명(남자 5명, 여자 5명)을 대상으로 모집한 결과, 남자 8명, 여자 9명이 지원하였으며, 광명시 내 다양한 분야의 직장인들이 참여했다. 공사는 공정한 참여를 위해 추첨을 통해 최종 참가자들을 선발하였고, 행사 전 참가자 닉네임 선정, 시나리오 구성 등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하였다. 행사 당일 레크레이션, 일대일 로테이션 대화, 커플 게임, 와인 데이트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 결과, 5쌍 중 3커플이 탄생했으며, 참여자 만족도 조사 결과 참여자의 90%이상이 ‘만족 이상’의 응답을 보였다. 참가자는 “인연 찾을 기회가 없었는데 이런 좋은 행사가 있어 감사한 마음”이라며 “

무료 광고 요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