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시장 박승원)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는 오는 12월 30일부터 내년 1월 31까지 2025년 상반기 가상오피스 입주 기업을 모집한다.
가상오피스 지원사업은 에코 디자인 및 에코 콘텐츠 분야의 예비창업자와 창업 5년 이내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비상주 사업자등록 주소지를 무상 지원한다.
모집 기업 수는 149개사로, 센터가 올해 7월 하안동으로 확장 이전하면서 지난 49개사보다 약 3배 확대 모집해 다방면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선정된 기업과 개인은 공유오피스, 회의실, 커뮤니티실, 컴퓨터실 등의 부대시설을 센터 누리집(upcycle.gm.go.kr)에서 사전 예약해 무상 이용할 수 있다,
가상오피스 입주를 원하는 창업자와 예비 창업자는 광명시 누리집 고시공고(gm.go.kr) 또는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누리집(upcycle.gm.go.kr)에서 제출 서류를 확인 후 이메일(gmghub@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는 지난 8월 전국 기초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업사이클 온라인 플랫폼을 운영해 업사이클 기업과 업사이클 소재를 중개하는 등 업사이클과 에코디자인 분야를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25년에도 업사이클 창업교육, 창업경진대회, 업사이클 푸드 요리경연대회, 업사이클 공모전 등 국내외 업사이클 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할 예정이며, 가상오피스 기업과 광명시민은 프로그램 지원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기타 문의 사항은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02-2680-0757)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