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6 (일)

  • 흐림동두천 5.8℃
기상청 제공

축제

전국노래자랑 “광명시”편 실내체육관에서 녹화

전국노래자랑 광명시편은 지난 35일 시민회관에서 예심을 치른 팀들이 참가한 가운데 37일 광명실내체육관에서 ‘KBS 전국노래자랑 광명시편녹화가 오후 1시부터 진행 되었다.

 

노래자랑의 역사라고 할 수 있는 송해씨의 재치 넘치는 입담과 광명시의 내로라하는 실력자들이 참가하여 열기가 뜨거웠다.

 

광명실내체육관은 노래자랑 시작 전부터 앉을 자리도 없이 꽉 들어차 전국노래자랑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노래를 듣는 사람이나 부르는 사람이 함께 즐길 수 있고 공감할 수 있는 무대를 만드는 힘은 노래자랑의 역사만큼이나 깊다.

아마추어의 무대이지만 감동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진정성의 힘이었다. 출연자의 마음을 읽어내며 함께 노래하는 송해씨의 모습에 많은 분이 박수를 보낸다.

 

본선에 오른 팀은 나이도, 직업도, 성별도 달랐지만 노래 한곡으로 삶의 위로를 받고 힘을 얻는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누군가에게는 꿈을 위해 노래를 부르고, 누군가는 그리운 부모님과 고향을 생각하며 노래를 부른다.

 

뜨거웠던 열정의 무대가 끝나고 인기상, 우수상, 최우수상이 발표되는 순간! 과연 어느 시민들이 전국노래자랑 광명시의 수상자가 되었을까?

 

본 방송은 315() 1210분에 ‘KBS전국노래자랑 광명시편에서 확인 하면 된다.

 

한편 이날 녹화장 밖에서는 미처 안으로 들어가지 못한 많은 시민들이 자원봉사자들과 말다툼을 벌이는 웃지 못 할 해프닝?이 연출되어 눈살을 찌뿌리게 하였다.

 

이날 자원봉사을 나온 K씨는 체육관에 수용할 수 있는 인원에 한계가 있어 안전사고에 대비하기위하여 실내 체육관 출입문 안쪽에서 자물쇠로 채워놓은 것이 아니겠는가라고 전했다.

 

녹화 장을 찾은 시민 박 모 씨는 봄 기운을 느끼게 하는 따뜻한 날씨에 모처럼 온 가족과 함께 나들이를 나왔는데 왜 실내체육관에서 하는지 이해가 되지 않는다. 주최 측에서 조금 더 시민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넓은 운동장에서 하였으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즐거움을 나눌 수 있지 않았겠냐. 또한 입장을 하지 못한 시민들을 위한 대형 화면이라도 설치해주었으면....,”하며 아쉬움을 토로하고 발걸음을 옮기는 모습이었다.

네티즌 의견 2

스팸방지
0/300자
  • 오렌지
    • 2015-03-09 17:17:19

    재미있는 광경 이군요... 그날도 가히 따듯하진 않았지만.. 전날 워낙 추워서 야외촬영은 주최측에서 강행하기엔 힘들지 않았을까요???
    실내는 협소하니~~~
    별다른 대책이 없을 수 도 있겠지요... ㅎ ㅎ

  • 녹화장에서 바라본 광명시의 행정
    • 2015-03-09 13:42:34
    • 삭제

    \"만석 출입불가\" 본선 녹화장에 못들어온 시민들이 이렇게 많은데 체육관 앞쪽의 의전석으로 보이는 좌석 130여석은 끝날 때 까지 그대로 비어 있었고 실제 양기대시장과 나상성시의장 두분만이 참석하였다.

Photo View

1 / 5




시 있는 마을



동네이야기

더보기
“반려식물지도사1급 양성과정” 참여자 모집
재)광명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승원)는 최근 반려식물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식물에 대한 이해와 관리 능력을 갖춘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을 위해 제6기 광명자원봉사대학 ‘반려식물지도사1급’ 양성과정(이하 양성과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센터는 4월 4일부터 4월 18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하며, 양성과정은 5월 9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6월 26일까지 매주 목요일 10:00~12:00까지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자원봉사교육, 반려식물지도사의 역할, 식물의 병해충 관리법, 실내 식물의 종류별 관리방법, 자원봉사실습, 수료식 등 총 8회차로 진행될 예정이다. 양성과정 수료자는 ‘제6기 광명자원봉사대학봉사단’ 에 소속되어,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시설과 홀몸 어르신 등 정서 취약계층을 위한 반려식물 관리를 통해 시민들의 정서적 안정 및 탄소중립 실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영준 센터장은 “센터는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광명자원봉사대학을 운영하며 전문 자원봉사자를 양성하고 있다.”며, “반려식물에 관심이 있고 반려식물 관리 전문 자원봉사활동으로 지속적으로 참여할 광명시민 및 자원봉사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본 양성과정은 무료로 진행되나 자격증 발급을 원

무료 광고 요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