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거주 60세 이상 어르신 대상 찾아가는 웰다잉 전문 강좌 오픈-
하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란)은 4월 16일(화), 4월 23일(화), 4월 30일(화) 오후 2시, 광명시 60세 이상 어르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어르신 인생노트 사업 자서전 제작 프로젝트 “피고지는 날들”: <Welcome! 찾아가는 웰다잉 오픈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광명시 지역밀착형 복지서비스강화 ’온(ON)동네 복지관‘ 사업의 일환으로 하안1동, 소하2동 행정복지센터와 민관협력체계를 구축, 지역 어르신의 복지 서비스 접근성을 높여 행복한 노후, 앞으로의 멋진 삶, 아름다운 마무리를 위한 어르신 힐링 교육 ‘찾아가는 웰다잉 오픈강좌’를 실시한다.
교육에는 웰다잉 교육 전문가 윤덕희 박사((사)한국문인협회 수필가, (사)한국서도협회 초대작가)를 초빙하여 웰다잉 전문 강좌를 진행한다. 교육 내용으로는 1차 ▲웰다잉의 이해와 필요성 ▲죽음에 대한 올바른 이해 ▲나의 인생곡선으로 ‘건강한 웰다잉’에 대한 긍정적 인식의 변화를 이끌어내며, 2차 ▲고독사에 대한 이해와 예방 ▲지혜롭게 나이들기 ▲꽃 같은 내 인생으로 건강한 노년기와 아름다운 마무리를 위한 방법 등 뜻깊은 내용으로 강의를 펼칠 계획이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 김재란 관장은 ”이번 웰다잉 강좌는 지역사회 내 건강한 웰다잉 문화 확산 및 어르신의 존엄한 삶의 마무리를 준비할 수 있도록 복지관뿐만 아니라 우리 동네에서 듣는 <찾아가는 웰다잉 오픈강좌>로 계획하게 되었다“라며 ”교육을 통해 어르신께서 삶의 주인공인 나를 위한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의 알찬 정보로 앞으로의 인생을 행복하게 살아가며 활력을 얻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찾아가는 웰다잉 오픈강좌’는 4월 16일(화)-하안1동행정복지센터, 4월 23일(화)-하안종합사회복지관, 4월 30일(화)-소하2동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되며, 현재 하안종합사회복지관에서 방문 또는 전화 신청을 받고 있다. (문의 : 070-4361-6011, 하안종합사회복지관)
한편, 하안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어르신 자서전 제작 프로젝트 ”피고지는 날들“을 다가오는 5월 진행 예정이며, ▲5월~6월 1기 자서전 제작 활동 ▲7월~9월 2기 자서전 제작 활동(매주 화요일, 오후 2시~5시) ▲7월 현장체험 ▲10월 자서전 발간회를 진행한다. 참여한 어르신은 자신의 삶이 녹아들어져 있는 자신만의 특별한 인생노트 4권을 발간하여 받아 볼 수 있다.